군수에게 바란다SANCHEONG GUN

군수에게 바란다

열린군수실 - 군수에게 바란다 게시물이며, 제목, 공개여부, 작성자, 내용, 파일, 작성일 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남부문화체육선터 건립을 위한 주민참여단 구성을 제안합니다.
공개여부 공개
작성자 김**
내용 답변 감사드립니다.

먼저 남부문화 체육센터 건립 계획 추진 단계에서 부터 다각적으로 검토하고 신중하게 진행되고 있다고 하니 안심입니다.

제가 제안드린 부분은 이번 남부문화 체육센터 건립에 있어서 이제껏 해 왔던 군 행정 절차데로 군행정에서 계획을 수립하고

주민에게 설명하고 의견수렴하는 절차에서 조금 벗어나 계획단계에서 부터 주민이 의견을 만들어 내는 주체로 참여 할 수 있도록

해 달라는 것입니다.

또한 남부문화 체육선테는 산청남부군민만을 위한 재원이 아니라 산청군민 누구나가 즐겨 사용하는 시설이 될 것이기에

산청군민 전체를 위한 설명회 및 의견수렴의 단계가 꼭 필요하다고 생각됩니다.

이제껏 해보지 않았던 거라 생각하지 마시고 좀더 열린 행정을 지향하는 산청군 답게 주민이 참여할 수 있는 새로운 길을 열어주시길

산청군에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추신. 남부문화체육센터 건립을 위한 주민설명회 회외록이나 기타 관련 회의록을 열람할 수 있는 곳이 있으면 알려주세요.
만약 정보공개를 청구해야 하는 사항이면 방법알려주시기 바랍니다.

------------------------------------------------------------------------------------------------------------------------------------------2017.09.01

답변내용
평소 군정 발전을 위해 관심을 가져주신 데 대하여 감사드립니다.

귀하께서 문의하신“작은영화관 설립과정 주민 참여단 구성 제안”건과 관련하여 다음과 같이 답변 드립니다.

남부지역에 군민들을 위한 남부문화체육센터 건립계획이 현재 추진중에 있으며, 작은영화관 사업의 경우는 남부문화체육센터의 일부사업입니다.

귀하께서 말씀하신 것처럼 주민들의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건립계획추진단계에서 다각적으로 검토하고 신중하게 진행되고 있습니다.

질의하신 내용처럼 구체적인 실시설계가 진행되면 지역주민 설명회 및 다양한 의견 수렴을 위한 자리를 마련하고자 계획하고 있습니다.

작은영화관을 포함한 남부문화체육센터 건립사업과 관련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산청군청 문화관광과 문화예술담당 또는 체육담당(☎055-970-6401~3 / 6411~6414)으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신안면 작은 영화관 설립 과정에 주민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주세요.

안녕하세요. 군민과 소통하려는 군의 노력에 감사드립니다.
저는 산청군에 살고 있는 군민으로서 산청군민들의 문화의 질을 한층 높일 수 있는 영화관이 설립된다는 소식이 정말 반갑습니다. 반가운 마음에 다른 지자체는 어떻게 운영이 되고 있는지 다른 지역의 작은 영화관 견학도 다녀왔습니다. 주민들에게 활력이 되는 영화관을 보고 산청군에도 빠른 시일내에 설립되어 운영이 되면 좋겠다 생각이 들었습니다.
영화관과 같은 시설은 한번 들어 오면 위치나 시설 내외부를 변경하기가 힘든 관계로 군에서도 심혈을 다해 준비하고 있을거라 생각이 듭니다.
이에 조금더 다양하고 창의적인 의견 수렴을 위해 비전문가이나 다양한 연령과 계층이 참여 할 수 있는 군민 참여단 구성을 제안드립니다. 시설물이 들어오고 난 다음에 부족한 부분에 대해 불평을 하는 군민에서 설계단계에서 부터 다양한 의견을 내고 그 의견을 내는 참여하는 군민으로 바뀌고 이로 인해 산청군이 더욱 더 소통하는 지자체가 될 것 입니다. 감사합니다.
파일
작성일 2017.09.05
열린군수실 - 군수에게 바란다게시판 상세내용
담당부서 문화관광과 체육담당 연락처 055-970-6411~4
답변일자 2017.09.08
답변내용 평소 군정 발전을 위해 관심을 가져주신 데 대하여 감사드립니다.

귀하께서 문의하신“남부문화 체육센터 건립을 위한 주민 참여단 구성 제안”건과 관련하여 다음과 같이 답변 드립니다.

현재 산청군민 누구나 이용 가능한 남부문화체육센터 건립을 위한 실시설계를 진행 예정에 있으며, 사업추진(설계용역) 중 설명회 실시 등 지역주민 의견수렴을 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할 계획입니다.

남부문화체육센터 건립사업과 관련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산청군청 문화관광과 체육담당(☎055-970-6411~6414)으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첨부파일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 삼장면 지하수건
다음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