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수에게 바란다SANCHEONG GUN

군수에게 바란다

열린군수실 - 군수에게 바란다 게시물이며, 제목, 공개여부, 작성자, 내용, 파일, 작성일 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둔철산천문대 운영에 감사드립니다.
공개여부 공개
작성자 강**
내용 안녕하십니까?

저는 인근 사천시의 주민입니다.
제가 우연한 기회에 산청생태공원에서 운영하고 있는 둔철산천문대를 알게 되어 지난 주말에 천문대 체험을 하였습니다.

일반 주택지에서는 불빛 때문에 별을 보기가 힘든데, 둔철산천문대는 산 위에 설치된 천문대라서 주위 영향없어 육안으로도 많은 별을 볼 수 있었고,
강사님들이 천체 관측 도구와 함께 재미있는 강의를 해주셔서 뜻깊은 시간을 보낼 수 있었습니다.

저희 사천지역에는 천문대가 없어서 별 구경을 하기 힘들었는데 산청에 마침 천문대가 있다하니 너무 감사한 일입니다.
강사님 설명을 들어보니 김해나 멀리 부산에서까지 산청으로 별구경을 온다고 하더군요.
제가 체험한 날에 오신 분들도 산청분은 1가족이고 대부분 멀리서 소문을 듣고 산청으로 오셨더군요.

저는 이번 둔철산천문대 체험 때문에 산청을 방문하고 여러 곳을 둘러보며 산청이란 곳을 많이 알게 되었습니다.
여름에는 민박과 연계하여 1박2일로 둔철산천문대를 찾는 분들도 많다 하니 기회에 되면 저도 산청으로의 휴가를 생각해봐야 할 것 같습니다.

산청군에서 어려운 군세 현황에도 불구하고 천문대를 만들고 강사비를 지원하고 있다니 많이 놀랍습니다.
저를 포함하여 많은 사람들에게 이런 좋은 기회를 주셔서 감사합니다.

별자리가 계절별로 바뀌니 천문대 체험은 저 개인으로도 1회성이 아니라 앞으로도 계속 주기적으로 산청을 찾게 될 것 같습니다.
산청군의 지원에 다시 한 번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둔철산천문대에 계속 지원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파일
작성일 2018.11.19
열린군수실 - 군수에게 바란다게시판 상세내용
담당부서 산림녹지과 녹색휴양담당 연락처 055-970-6941~3
답변일자 2018.11.20
답변내용 1. 산청군을 방문해 주셔서 대단히 감사드립니다.

2. 둔철 생태숲에 조성된 천문대에 방문하셔서 즐겁고 뜻깊은 시간 보내시고 가셨다니 감사드립니다. 둔철 생태숲의 활성화와 고품질 산림 휴양 서비스를 위하여 둔철산 천문대를 무료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천문대는 운영할 계획이오니 산청을 자주 방문하셔서 즐거운 시간 보내시기 바라며, 천문대에 보내주신 응원에 보답하고자 더욱더 노력하겠습니다. 다시 한번 감사드리며 행복한 나날들 되십시오.
첨부파일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 황매산 미리내 오토캠핑장 운영에 대한 건의
다음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