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영상SANCHEONG GUN

군정뉴스

군정뉴스

군정뉴스는 월간 뉴스로 1개월간 소식을 정리하여 다음 달에 제작·게시하고 있으며, 매일 매일의 소식은 [산청뉴스]-[보도자료]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주의2020.3.1.일부터 유튜브는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유튜브 동영상을 시청하시려면 최신 브라우저로 업그레이드(크롬, 엣지, 파이어폭스 등) 하시길 바랍니다.

업데이트 바로가기
게시물 검색
총 게시물 99페이지 1 / 13
2018년 7월 군정뉴스
*** 메인타이틀 나가고



ST/ 안녕하십니까 산청군정뉴스 김세진 입니다

“함께 만드는 명품산청, 같이 누리는 행복산청” 산청군의

2018년 7월 주요소식을 전해 드리겠습니다.





본문 1



제46대 이재근 군수 취임식 개최



산청군은 제46대 이재근 산청군수 취임식을 대폭 축소하고 북상 중인 제7호 태풍 쁘라삐룬에 대비한 비상대응체제로 전환하였습니다.



산청군은 당초 국회의원, 도의원, 군의원, 유관기관 단체장, 출향인사와 공무원, 지역주민 25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었으나 직원들만 참석하는 행사로 규모를 줄여 진행하였습니다.



산청군은 취임식을 축소하는 대신 태풍 쁘라삐룬에 대비해 이날 오후 1시10분에 전실과소장과 전읍면장 등 간부 공무원이 참석하는 재난 대응 비상대책회의를 실시하였습니다.



이 자리에서 이재근 군수는 “장마전선이 많은 비를 뿌린데 이어 태풍 쁘라삐룬까지 북상하고 있어 비로 인한 수해가 우려되는 상황”이라며 “재해는 예방이 최선이라는 마음가짐으로 지역주민들의 피해가 없도록 태풍 대응에 만전을 기해달라”고 당부하였습니다.





본문 2



2018 양성평등주간 기념식



가정과 직장 등 사회 모든 분야에서 남성과 여성이 함께 행복한 산청을 만들기 위한 2018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가 지난 4일 “평등을 일상으로”라는 구호로 산청군 문화예술회관에서 열렸습니다.



산청군은 매년 양성평등의 의미를 되새기고 양성평등 사회 실현과 실천을 약속하는 기념행사를 개최해 오고 있습니다. 올해 기념식에는 여성단체협의회 등 주민과 관계자 600여명이 모여 양성평등의 뜻을 기리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날 행사는 지역주민으로 구성된 10개의 장기자랑팀이 참여하였고, 산청군 드림스타트, 산청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홍보 부스, 5대폭력예방 캠페인 등을 운영 했습니다.



또한 산청군 자원봉사센터에서는 ‘찾아가는 자원봉사 미니박람회’를, 경남광역여성새로일하기센터에서는 ‘여성 구인·구직 취업상담 이동 창구’를 운영하여 양성 평등에 대한 관심을 높였습니다.



산청군은 또 양성평등주간 동안 산청한의학박물관과 지리산빨치산토벌전시관을 방문객에게 무료로 개방해 호응을 얻었습니다.







본문 3



이재근 산청군수, 주민과의 대화 시작



이재근 산청군수가 9일 삼장면을 시작으로 20일까지 전 읍면을 돌며 주민과의 대화의 시간을 가졌습니다. 특히 주민과의 대화에서 나온 건의사항은 검토를 거쳐 군정 운영에 적극 반영한다는 계획입니다.



지난 2일 민선7기 취임식을 가진 이재근 산청 군수는 이번 읍면순방을 계기로 전 읍면을 돌아보며 산청군이 추진할 역점시책 등을 주민들과 공직자들에게 설명하고 군 발전을 위한 주민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당부하였습니다.



읍면순방은 9일 삼장면과 시천면을 시작으로 △10일 단성면, △11일 신안면, △13일 생비량면, △16일 신등면, △17일 산청읍, △18일 차황면과 오부면, △19일 생초면, △20일 금서면 순으로 진행하였습니다.



이재근 군수는 “희망이 솟구치는 1등 산청을 만들기 위해 모든 역량을 집중해 중단되거나 미진한 대형 투자사업을 적기에 시행하겠다”며 “지역경제 활성화와 농가 소득 제고에 특히 힘을 쏟겠다”고 말했습니다.





본문 4

제18회 산청한방약초축제위원회 총회 개최



산청한방약초축제위원회(위원장 임종식)는 12일 산청군청 대회의실에서 50여명의 축제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산청한방약초축제위원회 총회를 개최했습니다.



이날 총회에서는 제18회 축제 준비사항에 대한 보고에 이어 축제 자립기반 조성을 위한 각종 부스별 입점료가 확정됐습니다. 축제 입장료는 무료로 하되 관람객에게 선택적으로 제공되는 일부 프로그램은 유료화하기로 결정했습니다.



또 약초 및 농특산물, 한방향토음식점, 공예품 전시판매장, 전국팔도장터에 대해서는 제반여건에 따라 입점료를 받아 축제 비용을 줄여나갈 방침입니다.



한편 올해로 18회째를 맞는 산청한방약초축제는 ‘힐링 산청에 빠지다!’라는 주제로 오는 9월28일 저녁 6시 개막식을 시작으로 10월 9일까지 11일간 산청IC입구 축제광장에서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개최됩니다.





본문 5

산청군농업기술센터 통합청사 개청식



산청군은 13일 산청약초시장에서 ‘산청약초시장’ 활성화를 위한 체험장 및 가공시설 개장식을 개최했습니다.



체험장·가공시설은 그동안 활용도가 미흡했던 약초 선별장을 리모델링해 마련한 것으로 산양삼, 어성초, 감초 등을 달여 만든 입욕제와 자연석 족욕기를 이용한 족욕체험을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약초시장 이미지와 어울리는 디자인으로 환경을 정비하였고, 트릭아트 벽화 및 스토리텔링을 위한 환경 조형물 등 포토존을 설치해 풍성한 볼거리도 제공한다는 계획입니다.



이날 행사는 이재근 군수, 이만규 의장, 홍대식 ㈜농업회사법인 산 대표, 베트남 RUNG NHO사 대표를 비롯해 약초시장 입점상인들과 관계자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테이프커팅, 시설 라운딩 및 족욕체험 순서로 진행했으며, 약초시장 체험장과 가공시설의 성공적인 개장을 축하하고 번영을 기원했습니다.



특히 이날 개장식에서는 체험장 및 가공시설 위탁운영법인으로 선정된 ‘㈜농업회사법인 산’과 베트남 ‘RUNG NHO’사간 대산산양삼주 수출계약식도 함께 이뤄져 눈길을 끌었습니다.



개장식에 참석한 이재근 산청군수는“앞으로 동의보감촌, 흑돼지타운 등 주변상권과 산청한방약초축제등과 연계해 산청약초시장이 더욱 활성화 되도록 힘쓸 것”이라며 “우리 군에서 생산한 한방약초의 유통을 활성화해 산청의 새로운 명소가 되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본문 6



산청새마을회 핵심지도자 워크숍



산청군새마을회가 새마을지도자들의 동기부여를 위한 핵심지도자 워크숍을 26일 시천면 한국선비문화연구원에서 개최했습니다.



워크숍에는 산청군새마을회 회장단을 비롯해 읍면협의회, 부녀회, 문고회장 및 임원 등 200여명이 참석하였습니다.



이날 워크숍에서는 이재근 산청군수가 ‘함께 만드는 명품산청, 같이 누리는 행복산청’을 내용으로 강의를 하였으며, 이만규 군의회 의장은 ‘군민과 소통하는 현장 중심의회’를 주제로 강의를 펼쳤다.



산청군새마을회 관계자는 “새마을 핵심 리더로서의 역할 인식과 동기부여로 사명감을 높이기 위해 이번 워크숍을 마련하게 됐다”며 “함께 만드는 명품산청, 같이 누리는 행복산청을 만들기 위해 항상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본문 7

제17회 산청군 축산가족의날 행사 개최



산청군 축산단체협의회(회장 정선화)는 산청군 축산가족들이 모여 친목과 화합을 다지는 ‘제17회 산청군 축산가족의 날’ 행사가 산청군 실내체육관에서 27일 800여 명의 축산가족들이 한자리에 모인 가운데 개최됐습니다.



이날 행사는 축산인들에게 축산발전에 대한 정보를 교류하고 친목과 화합을 다지는 자리가 되었습니다.



특히 매년 전국적으로 큰 피해가 발생하는 고병원성 AI 및 구제역 등 가축질병 차단방역을 위해 가축방역 결의대회를 개최하였고, 축산가족들의 한마당 단합행사를 진행했습니다.



정선화 산청군축산단체협의회장은 “축산시장 개방과 가축질병, 유래없는 무더위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축산농가들이 더욱 활기차게 축산업에 전념할 수 있도록 행정과 의회의 아낌없는 협조를 부탁한다.”고 말했습니다.



이재근 산청군수는 “우리지역 농업소득의 많은 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축산인들의 화합 한마당 잔치를 축하드린다”면서 “축산업 경쟁력 향상과 같이 누리는 행복산청 건설을 위해 축산인들이 다같이 동참해 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하였습니다.





이상으로 2018년 7월

산청군정소식을 알려드렸습니다.

시청해주신 여러분!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