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영상SANCHEONG GUN

군정뉴스

군정뉴스

군정뉴스는 월간 뉴스로 1개월간 소식을 정리하여 다음 달에 제작·게시하고 있으며, 매일 매일의 소식은 [산청뉴스]-[보도자료]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주의2020.3.1.일부터 유튜브는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유튜브 동영상을 시청하시려면 최신 브라우저로 업그레이드(크롬, 엣지, 파이어폭스 등) 하시길 바랍니다.

업데이트 바로가기
게시물 검색
총 게시물 99페이지 1 / 13
2018년 8월 군정뉴스
2018년 8월 산청군정뉴스 시나리오



*** 메인타이틀 나가고



ST/ 안녕하십니까 산청군정뉴스 김세진 입니다

“함께 만드는 명품산청, 같이 누리는 행복산청” 산청군의

2018년 8월 주요소식을 전해 드리겠습니다.







산청군, 민선7기 첫 실과소장·읍면장 회의



산청군은 3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이재근 산청군수, 박정준 산청부군수와 간부공무원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실과소장 및 읍면장 회의를 개최 하였습니다.



민선7기 출범 이후 처음으로 열린 이날 회의는 군정 운영방향과 당면 현안사항에 대한 정보 공유와 소통을 위해 마련되었습니다.



실․과․소에서는 재난 수준의 폭염이 계속되는 상황에서 무더위 쉼터 운영, 취약계층 보호활동 등 폭염 대응 대책과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 대책을 보고하였습니다.



또한 읍면에서 역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야생화길 조성, 꽃동산 조성사업과 지역 주요 관광지의 교통안전대책도 논의하였습니다.



이재근 군수는 “폭염 예방활동과 함께 휴가철 주요 관광지 편의시설 등 안전점검을 강화해 우리군을 찾는 관광객들이 불편함이 없도록 해야 할 것”이라고 강조 하였습니다.





산청군향토장학회 재단법인으로 재창립



산청군 지역발전과 지역 인재 육성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펼쳐온 사단법인 산청군향토장학회가 재단법인 산청군향토장학회로 새로 설립되었습니다.



산청군과 재단법인 산청군향토장학회 설립 추진위원회는 6일 군청 군정회의실에서 장학재단 설립을 위한 가칭 ‘재단법인 산청군향토장학회 창립총회’를 가졌습니다.



이날 창립총회에는 이재근 산청군수, 김호용 재단법인 산청군향토장학회 발기인 대표 등 창립 발기인 14명이 참석하였습니다.



총회 참가자들은 산청군 내에 거주하는 주민의 자녀 가운데 지역 소재 각 급 학교 재학생과 지역 내외 대학생에게 장학금 및 교육 환경개선사업 등을 지원해 우수한 학생 유치와 학부형의 산청군 정착을 유도할 것을 결의하는 설립 취지문을 채택하였습니다.



특히 기존 향토장학회에서 추진해 오던 장학금 지급, 교육환경 개선사업, 우수식자재 지원사업 외에도 앞으로 타 지역 우수 학생을 유치하고 지역 인재를 육성할 수 있는 다양한 사업을 전개하기로 뜻을 모았습니다.



김호용 재단법인 산청군향토장학회 이사장은 “기존 향토장학회 사업은 물론 재단법인 장학회로서 할 수 있는 다양한 장학사업을 발굴 추진할 것”이라며 “우리군의 미래인 청소년들이 지역 성장을 견인할 인재로 거듭날 수 있는 밑거름이 되겠다”고 말하였습니다.







지리산 청정골 산청 “제1회 약도라지축제”개최



시천면 내공리 소재 농업협동조합 ‘지리산동의촌(주)’은 내공·외공·후평마을 주민들과 함께 지난 11일 ‘제1회 지리산 산청 장수약도라지 축제’를 열었습니다.



축제장에서는 약도라지와 약초 전반에 대한 상식을 겨루는 ‘도전골든벨’, TV와 청소기 등 경품이 걸린‘노래자랑’과 지역 특산물 홍보·판매장, 가족 물놀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하였습니다.



특히 마을 곳곳에 심어진 도라지 밭을 탐방하고 지리산과 산골마을의 정취를 품은 내공리 일대를 한 바퀴 돌아보는 미션을 수행하면 10만원 상당의 도라지청을 상품으로 제공하기도 하였습니다.



정상옥 지리산동의촌 대표는 “산청에서도 맑고 깨끗한 청정골로 유명한 시천면에서 자란 약도라지는 최고라고 자부한다”며 “많은 분들이 약도라지의 효능은 물론 지리산의 정취도 느껴보시길 바란다”고 말하였습니다.





산청군-㈜무학 약초축제 홍보 위한 업무협약



산청군과 ㈜무학이 오는 9월 28일부터 10월 9일까지 산청IC입구 축제광장 일원에서 열리는 제18회 산청한방약초축제를 알리기 위해 지난 13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습니다.



이날 협약식에는 이재근 군수와 최재호 무학 회장 등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해 산청한방약초축제는 물론 지역 관광자원과 농특산물을 널리 알리기 위해 상호 협력할 것을 약속하였습니다.



무학은 9월 1일부터 2주간 산청한방약초축제 홍보 라벨을 붙인 좋은데이 1000만병을 출시하게 됩니다.



이재근 군수는 “국내 대표 주류·생수 생산기업인 무학과 함께 명품 산청한방약초축제를 홍보하게 돼 상당한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된다”며 “대한민국 최고의 한방 항노화 웰니스 축제인 산청한방약초축가 성공적으로 열릴 수 있도록 준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하였습니다.





산청군의회 제253회 임시회 폐회



산청군의회(의장 이만규)는 23일 제2차 본회의를 끝으로 8일간의 일정으로 진행된 제253회 임시회를 폐회하였습니다.



군의회는 ‘산청군 범죄예방 도시환경조성 조례안’ 등 20건의 조례안을 원안가결 하였으며, ‘산청군 시천 공동활성화센터 관리·운영 조례안’은 수정 가결하였습니다.



이만규 의장은 “이번 임시회에서 행정기구 설치조례가 전부개정 됨에 따라 집행기관에서는 향후 조직개편 시 업무추진에 혼란이 발생되지 않도록해 주시기 바란다”며 “특히 주요 사업장 현장답사 시 나온 문제점을 개선해 군민 불편을 최소화 해 달라”을 당부하였습니다.

본문 6

산청군 민선7기 공약 및 재정집행 대책보고회



산청군은 27일 민선7기 공약사업 실행 계획을 수립·검토하고 지방재정집행 대책을 마련하기 위하여 이재근 군수와 각 실과소장, 업무담당 등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민선 7기 취임 후 첫 공약보고회를 가졌습니다.



이날 보고회는 지난 지방선거 기간 이 군수가 지역주민들과 만나 약속한 공약들을 이행하기 위한 구체적인 실행방안과 계획을 수립하기 위해 마련되었습니다.



주요공약 사항은 “활력있는 지역경제, 꿈이있는 명품 농업, 품격높은 문화관광, 주민감동 체감복지, 경제견인 균형개발”등 5개분야 61개 사업에 대하여 실과별 공약사항에 대한 사업개요와 추진방향, 문제점 및 대책, 향후 계획 등을 보고하였습니다.



특히 구체적 사업계획을 공유하고 사업별 장점과 보완할 점, 부서 간 협업사항 등을 점검하는 등 심도 깊은 논의가 진행되었습니다. 



이날 회의를 주재한 이재근 군수는 “공약은 반드시 지켜야 할 군민과의 약속이며, 우리군의 지역 숙원사업으로 군정의 최우선과제”라며 “공약이행에 최선을 다해 확 바뀐 산청을 함께 만들어 보자”고 말하였습니다.







이상으로 2018년 8월

산청군정소식을 알려드렸습니다.

시청해주신 여러분!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