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사진SANCHEONG GUN

현장포토

군정홍보 - 현장포토 게시물이며, 제목, 내용, 파일 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남명선생 선비 정신 우리가 이어가겠습니다.
내용
남명선생 선비 정신 우리가 이어가겠습니다. 1
산청군, 2017년 선비대학 입학식
한국선비문화연구원과 연계, 실천적 선비정신 함양 프로그램 확대

산청군은 지난 8일 시천면 소재 남명기념관에서 ‘2017년 산청 선비대학 입학식’을 가졌다.

산청군에 따르면 이날 행사에는 허기도 산청군수, 이승화 군의회의장, 이상필 남명학연구소장을 비롯한 40여명의 입학생이 참석했다.

산청군은 선비정신을 창조적으로 발전시키고, 글로벌 시대의 새로운 정신적 지표 마련을 위해 지난 2006년부터 경상대학교 부설 남명학연구소(소장 이상필)에 위탁, 선비대학을 운영하고 있다. 선비문화와 관련된 10개월 과정의 일반 교양대학 과정으로 매년 40여명의 졸업생을 배출하고 있다.

강의는 3월 8일부터 12월 18일까지 33주간 매주 수요일 19시 남명기념관에서 진행되며, 강사진은 경상대학교 남명학연구소 소속 교수 및 외부 저명인사로 구성된다.

2017년에는 대학ㆍ중용 한문고전강독을 중점적으로 진행하며, 이외에도 유교문화 현장학습 등 선비로서 갖춰야 할 기본소양 강의가 진행될 계획이다.
특히 올해 교육에는 최근 실천 위주의 학문추구로 남명정신이 부각되고 있는 가운데 교육생들의 선비정신 함양을 위해 전국적인 청렴교육 거점기관으로 각광받고 있는 한국선비문화연구원의 인성ㆍ청렴 교육프로그램이 확대 운영될 계획이라 이목을 끈다.
파일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 2024 산청 농특산물 대제전 성황리 마무리
다음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