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림마당
Sancheong Museum
보도자료 게시물이며, 제목, 내용, 파일 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산청초등학교 창의체험의 날
내용
산청초등학교 창의체험의 날 1
2022년 7월 13일(수)~14일(목), 산청초등학교(교장 장태분)는 전교생을 대상으로 창의체험의 날 행사를 진행하였다.

이번 창의체험의 날 행사는 학생들이 다양한 체험을 통해 배움을 경험하기 위한 목적으로 추진되었으며 학생이 중심이 되는 행사 운영을 통해 민주적인 교육과정을 실현하고 경험한 배움을 지역 사회에 적용 및 확대하는 과정을 통해 학생의 전인적 성장을 도모하고자 하였다.

창의체험의 날 행사는 1학년부터 6학년까지 무학년 30팀으로 구성한 후 3번의 사전 팀별 회의를 통해 학생들 스스로 팀명과 팀장을 정하고 동선을 계획하였다. 이 과정에서 교사의 역할을 최소화하여 행복학교에서 추구하는 민주적 행사 운영을 실현하고자 하였다. 창의체험의 날 행사에는 30개가 넘는 체험 부스를 만들어 학생들에게 다양한 배움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하였다. 산청초등학교 교직원 및 학생 자치 동아리, 학부모, 방과후학교 강사, 천왕봉교육행복지구 마을교사, 산청경찰서, 산청군 보건의료원, 산청소방서, 산청박물관 및 산청군 목조각장 전수관 등 다양한 지역기관이 참여하여 행사를 더욱 풍부하게 만들었다.

이번 창의체험의 날 행사는 고학년(4-6학년) 학생들과 저학년(1-3학년) 학생들을 분리하여 체험을 진행하던 기존 행사와는 달리, 학년 사이의 벽을 허물어 한 팀에 1학년부터 6학년까지 모든 학년이 들어가도록 구성하였다. 고학년과 저학년 학생들이 함께하는 과정에서 학생들은 소통, 공감, 협력의 가치를 배우는 계기를 마련하였다.

산청초 장태분 교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다양한 체험활동을 경험하고 같은 학교에 다니면서 얼굴도 이름도 모르던 선배와 후배 사이의 교감과 소통을 실현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한다”고 말하였다. 창의체험의 날 행사에 참여한 6학년 이○○ 학생은 “동생들과 처음 만날 때는 어색했지만 몇 번 만나다 보니까 친해진 것 같아서 좋았어요. 체험 부스 갈 때 동생들이 말을 안 들어서 속상하기도 했지만, 이야기 나누면서 잘 해결이 되어서 좋았어요”라고 말하였다.

이 행사를 통해 산청초등학교 학생들은 다양한 체험활동을 경험하는 과정에서 생활과 관련된 배움을 얻고, 지역 공동체가 협력하여 지역의 발전에 기여하는 모습을 통해 지역 사랑의 가치를 내면화하며 1학년부터 6학년이 함께 하는 배움의 장 속에서 전인적인 성장을 실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출처 : 경남도민일보
http://www.idomin.com/news/articleView.html?idxno=799252
파일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 산청박물관 청소년 동아리, 성금 기부 눈길
다음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