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마여행

계곡

계림정 숲 이미지
계림정 숲 이미지
계림정 숲 이미지
계림정 숲 이미지
1 4
계림정 숲
  • 주소

    경상남도 산청군 삼장면 홍계리

  • 대표전화

    055-970-8251~4

상세설명

  • 관리부서 : 삼장면사무소
  • 대표전화/팩스 : TEL 055-970-8251~4 / FAX 055-970-8259

요약정보

계림정숲은 대원사 입구를 지나 밤머리재 들머리의 홍계 다리 건너에 있는 자연발생유원지로 숲이 우거져 그늘이 좋고 물이 맑고 수량이 풍부하여 여름철 피서객들이 많이 찾는 곳이다.

개요

경상남도 산청군 삼장면 홍계리에 위치한 25,800㎡ 규모와 약 8,358㎡ 면적의 산 높고 물이 맑은 산청군에 유원지로 각광받는 자연환경들이 손꼽을 만치 나무가 울창하게 우거진 아름다운 풍경의 계림정숲은 대원사 입구를 지나 밤머리재 들머리 홍계 다리 건너에 있는 자연발생유원지로서 숲이 우거져 그늘이 좋은 데다 맑고 풍부한 수량으로 여름이면 피서객들로 붐빈다.

1991년 자연발생유원지로 지정된 숲으로 숲 속에 계림정이라는 정자가 있어 계림정 숲이라고 부른다. 숲을 이루는 나무 수종은 굴참나무이다. 사랑하는 가족들과 아이들과 함께 이곳에 들러 계림정의 맑은 공기를 마시며 물놀이도 즐기고 체험학습도 즐겨보자. 또 오랜만에 친구들과 함께 휴가를 내어 도심에서 지친 피로를 풀고 계림정에 들러 마음의 피로도 함께 풀며 즐거운 추억을 만들어보자. 사랑하는 연인과도 함께 들러 알콩달콩 담소도 나무며 잊지 못할 한 폭의 그림 같은 추억을 사진과 마음에 담아오자.

주변관광지

안내반경 5Km내 관광 정보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오시는길

    [대전-통영간 고속도로]
    단성IC→시천(국도20번)→삼장면 홍계(국도59번)→계림정숲
    산청IC→금서면 매촌(국도59번)→밤머리재→삼장면 홍계→계림정숲
    [국도3호선]
    신안면원지→시천(국도20번)→삼장면 홍계→계림정숲
    산청읍→금서면 매촌(국도59번)→밤머리재→삼장면 홍계→계림정숲