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1유형 출처표시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고 - 언론보도 게시물이며, 제목, 작성자, 내용, 파일 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올해 경호강 은어 풍년 기대하세요
작성자 기획감사실
내용 산청군, 경호강에 은어 치어 20만미 방류
2017년 토속어종 자원회복사업 등으로 49만미 방류 계획

지난 21일 국내 최적의 은어서식지로 알려진 산청 경호강에 은어치어 20만미가 방류됐다.

산청군에 따르면 군은 수질환경개선으로 생태하천을 복원하고 은어 낚시 관광객유입을 위해 올해 은어 치어 49만미를 경호강과 덕천강 등 산청군 주요하천에 방류한다.

지난 3월 말 군은 2014년 양해각서를 체결한 경상남도수산자원연구소 민물고기연구센터의 ‘2017년 은어 어린고기 방류계획’에 따라 배정물량 5만미를 경호강에 방류한 바 있다.

군은 토속어종 자원회복사업으로 이번에 방류한 20만미에 이어 이달 말 24만미를 추가로 방류할 계획이다.

산청군은 천혜의 자연경관을 유지․관리하기 위해 자연석을 활용한 물고기집을 조성하고, 매년 은어, 붕어, 다슬기 등 토속어를 방류, 수산자원 증식을 통한 지역주민 소득향상에 주력하고 있다.

특히 풍부한 내수면 자원을 바탕으로 매년 여름 열리는 경호강 낚시페스티벌은 가족 단위 관광객이 찾는 여름 대표 축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산청만이 가진 지역여건을 잘 살려 군민이 부자되는 산업으로 내수면산업이 한 축을 맡을 수 있도록 어족자원 증식을 위한 토속어 방류사업을 확대 실시하겠다“고 말했다.
파일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 산청군 시천면, 면 진입 교차로 꽃양귀비 식재
다음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