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1유형 출처표시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고 - 언론보도 게시물이며, 제목, 작성자, 내용, 파일 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산청군, 지방세 신용카드 자동납부 서비스 시행
작성자 기획감사실
내용 오는 6월부터 시행, 납세 편의 기대


산청군은 6월 자동차세를 시작으로 신용카드를 이용한 자동납부 서비스를 제공한다.

산청군에 따르면 그동안 지방세는 은행계좌를 이용한 자동이체만 가능하고 신용카드로 자동 납부할 수 없어 납세자 불편을 초래해 왔다.

하지만 올해 지방세징수법 제정에 따라 내달 정기분 자동차세부터는 신용카드로 자동납부가 가능해졌다.

대상 세목은 정기적으로 부과되는 △자동차세(6월, 12월), △재산세(7월, 9월), △주민세(8월), △등록면허세 면허분(1월)이다. 현재 신한, 삼성, 현대, 롯데, 하나, 비씨, 전북, 제주, NH카드를 이용할 수 있으며 향후 참여 카드사가 확대될 예정이다.

신용카드를 이용한 자동납부를 원하는 이는 위택스(www.wetax.go.kr)를
통해 온라인 신청하거나, 산청군청 재무과 또는 읍면사무소를 방문해 신청하면 계속해서 지방세 신용카드 자동납부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한편 납세자와 카드소유자가 다를 경우 카드 소유자의 신분증을 지참해야 한다.

산청군 관계자는 "신용카드 자동납부 시 이체일에 통장잔액을 확인해야 하는 등의 수고스러움이 없어지고 연체되는 사례도 줄어들 것으로 예상된다"며, "군민 납세 편의 제공을 위해 적극적인 홍보활동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파일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 산청군, 효율적인 인허가 처리를 위한 간담회
다음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