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1유형 출처표시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고 - 언론보도 게시물이며, 제목, 작성자, 내용, 파일 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산청군, 재난관리시스템(NDMS) 복구담당자 교육
작성자 기획감사실
내용 산청군은 지난 23일 읍·면 재난업무담당자를 대상으로 재난관리시스템(NDMS : National Disaster Management System) 복구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여름철 자연재난 발생 시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 입력·보고로 피해 현황을 정확하게 파악하고, 이를 바탕으로한 빠른 복구 실시로 군민불편 최소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담당자의 업무이해능력을 향상시키고, 업무담당자 간 질의응답을 통해 공감대를 형성하는 시간도 가졌다.

교육 참석자들은 재난관리시스템을 이용한 피해산정방법 및 복구계획 교육을 통해 업무 이해능력을 향상하고, 질의응답을 통해 상호공감대를 형성하는 시간을 가졌다.

국민안전처 주관으로 관리되고 있는 재난관리시스템은 재난업무담당자들이 재난관리를 예방, 대응, 복구 3단계로 나눠 재난을 체계적이고 손쉽게 관리하도록 개발된 프로그램이다.

해마다 반복되는 자연재난의 다양한 특성과 종류 파악에 도움을 주며재난을 대비하기 위한 자료도 제공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이번 재난관리시스템 복구담당자 교육훈련은 산청군이 여름철 재난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노력의 첫걸음”이라며 “지속적인 교육 및 정보전달을 통해 산청군을 자연재난으로부터 안전하게 지키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파일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 산청지역자활센터, 생명지킴이교육 실시
다음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