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1유형 출처표시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고 - 언론보도 게시물이며, 제목, 작성자, 내용, 파일 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관광박람회서 항노화 웰니스여행 1번지 산청 알린다
작성자 기획감사실
내용
관광박람회서 항노화 웰니스여행 1번지 산청 알린다 1
산청군, 2017 대한민국 국제 관광박람회 참가

산청군(군수 허기도)은 오는 8월 24일부터 27일까지 나흘간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에서 개최되는 ‘2017 대한민국 국제 관광박람회’에 참가한다.

군은 항노화 웰니스여행 1번지이자 물·공기·토양이 살아 숨쉬는 청정 산청을 알리기 위해 다양하고 특색 있는 관광 홍보활동을 펼친다고 밝혔다.

‘대한민국의 빛을 밝히다!’ 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박람회는 대한민국 국제 관광박람회 조직위원회, 경남일보 외 10개 지역언론사가 주최하고 대한민국 국제 관광박람회 사무국, ㈜유니버설 라이브에서 주관한다.

국내·외 관광 유관기관과 지방자치단체, 여행사, 식품업체 등이 참가해 500여 부스를 운영하게 된다.

산청군은 이번 박람회에서 문화관광 홍보관과 농촌관광 홍보관 두가지 테마 홍보관을 운영할 계획이다. 문화관광 홍보관에서는 문화체육관광부 지정 3년 연속 최우수 축제로 선정돼 오는 9월 15일부터 24일까지 동의보감촌 일원에서 개최되는 제17회 산청한방약초축제를 집중 홍보하게 된다. 또한 웰니스관광 25선에 선정된 동의보감촌 등 주요 문화관광자원 홍보와 약초향기주머니 만들기 체험행사를 통해 웰니스여행 1번지 산청 이미지 제고에 주력할 예정이다.

농촌관광 홍보관에서는 새로운 소득작물로 각광받는 베이비채소를 이용한 퀴즈 맞히기와 샐러드 시식 등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또한 △홍화식품 5종(씨, 꽃잎, 분말, 환, 기름), △메뚜기쌀 세트, △도라지절편·청, △하수오진액, △아로니아 엑기스 등 산청의 청정한 물·공기·토양이 만들어낸 우수한 농·특산품과 산엔청쇼핑몰, 귀농·귀촌 등 농촌관광 홍보를 통해 지역 업체들의 소득증대에 기여한다는 계획이다.

산청군 관계자는 “산청의 특색있는 문화관광자원 뿐만아니라 잠재된 농촌관광자원을 함께 전략적으로 홍보해 장기적으로는 산청군의 소득증대에 기여하고 대한민국 항노화 웰니스여행 1번지 산청을 적극적으로 알리겠다”고 말했다.
파일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 산청군 시천면, 면 진입 교차로 꽃양귀비 식재
다음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