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1유형 출처표시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고 - 언론보도 게시물이며, 제목, 작성자, 내용, 파일 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산청군 약초해설사 양성 나섰다
작성자 기획감사실
내용 산청약초해설사 양성교육 개강식
약초분야 농촌체험관광 활성화 위한 지역리더 육성

산청군은 지난 7일 농업기술센터에서 산청약초해설사 양성교육 개강식을 가졌다.

이번 교육은 기존 약초해설사의 업무능력 배양과 신규 약초해설사 양성을 위한 것으로 산청약초해설사 회원 24명, 신규 희망자 51명 총 75명이 참석했다.

이날 개강을 시작으로 오는 21일까지 매주 목요일 오후 1시 30분부터 5시 30분까지 4시간씩 총 3회에 걸쳐 교육이 진행될 예정이다.

주요 교육 내용은 산청약초 설화와 민간요법 전승현황, 약초해설 기법, SNS를 통한 산청약초 홍보 등이다.

신규희망자를 대상으로는 동의보감촌 산청약초관에서 공번식(약초해설사회 전 회장) 약초전문해설사가 지리산에서 자생하는 150여 종의 자생약초와 희귀약초에 대한 약초해설 현장시연도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약초해설의 스토리텔링 강화를 위해 동의보감한의원에서 공진단만들기, 왕배꼽쑥뜸, 사물탕약첩싸기 등 한방항노화 힐링프로그램도 진행된다.

허기도 군수는 “앞으로도 스토리텔링 기법과 실습교육을 통해 약초해설사 역량을 강화하고 신규 약초해설사를 양성하는 등 지속적으로 농촌관광 전문인력을 육성할 계획”이라며“맑은 물과 깨끗한 공기, 살아 숨쉬는 토양에서 자라 약성이 뛰어난 산청약초의 홍보대사 역할을 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파일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 산청군 시천면, 면 진입 교차로 꽃양귀비 식재
다음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