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1유형 출처표시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고 - 언론보도 게시물이며, 제목, 작성자, 내용, 파일 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산청군, 작지만 강한 농업경영체 육성한다
작성자 기획감사실
내용 강소농연합회 성과보고회 개최

산청군은 지난 6일 금서면 소재 ㈜휴롬 인재개발원에서 허기도 산청군수, 이승화 군의회 의장, 강소농 회원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7 산청군 강소농연합회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에서는 2017년 강소농연합회 주요성과 및 사업평가 보고에 이어 2018년 강소농 육성 기본방향 설정 및 자율경영체 활성화 방안에 대한 토론이 진행됐다.

특히‘4차산업혁명시대, 강소농 자율경영체의 발전과 홍보 ․ 마케팅 전략’이라는 주제로 열린 특강에서는 우리나라 농업경영의 문제점과 지속 가능한 농업의 발전방향이 제시돼 참석자들로부터 높은 호응을 얻었다.

군 관계자는 “어려운 농업 현실을 극복하고 농업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 위기를 기회로, 약점을 강점으로 바꾸는 강소농이 될 수 있도록 경영개선 실천 및 역량강화 교육을 확대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산청군은 2011년부터 농가경영진단 및 맞춤형 교육, 경영상담 등 컨설팅 지원 등을 내용으로 하는 강소농 육성사업을 추진해 왔다.

그 결과 330여 명의 강소농 육성, 영농기술을 학습하고 공유하기 위한 자율모임체 3개소가 결성되는 등 경쟁력을 갖춘 농업경영체 육성 전략이 결실을 맺고 있다.
파일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 “산청황매산철쭉제서 문화누리카드 사용하세요”
다음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