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1유형 출처표시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고 - 언론보도 게시물이며, 제목, 작성자, 내용, 파일 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찔레꽃 향기 산청의 초여름밤 물들인다
작성자 기획감사실
내용 오는 26일 산청 금포림서 제6회 장사익 자선 음악회

한국적 창법으로 널리 사랑받고 있는 소리꾼 장사익이 찔레꽃 만발한 산청을 찾는다.

산청군은 오는 26일 오후 6시 차황면 실매리 금포림에서 제6회 장사익 찔레꽃 자선 음악회가 열린다고 밝혔다.

이번 음악회는 산청군 주최, 음악을 통해 군민들에게 희망을 안겨주고 있는 문화가족 노래사랑회 주관으로 열리며, 노래사랑회에서 식전 공연도 펼칠 예정이다.

산청과 장사익씨의 인연은 지난 2007년 산청군의 대표 청정지역인 차황면 광역친환경단지 지정 축하 공연을 계기로 시작돼 2011년부터 찔레꽃 둑방길과 노래비가 있는 금포림에서 음악회가 이어지고 있다.

장사익씨는 가요계에서 보기 힘든 한국적인 창법으로 독보적인 스타일을 인정받으며, 우리시대 삶과 희망을 노래하는 소리꾼으로 명성을 얻고 있다.

찔레꽃, 꽃구경, 봄날은 간다, 하늘가는 길 등의 대표곡이 있으며, 지난 2006년 국회 대중문화 미디어대상 국악상과 1996년 KBS 국악대상 금상을 수상한 바 있다.

다양한 삶을 경험하고 늦깎이 가수로 데뷔한 이래 쉼 없이 공연을 해왔던 장사익씨가 재작년 성대수술의 위기를 극복하고 더 단단해진 무대를 선보일 것으로 기대된다.

군 관계자는 “매년 찔레꽃 필 무렵이면 장사익 선생님 공연 일정을 물어보는 팬들의 문의 전화가 많다”며 “초여름밤 정취를 만끽할 수 있는 멋진 공연을 좋은 사람들과 즐겨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파일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 산청지역자활센터, 생명지킴이교육 실시
다음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