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1유형 출처표시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고 - 언론보도 게시물이며, 제목, 작성자, 내용, 파일 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산청 사료작물 전국품질경연서 특별상
작성자 기획감사실
내용
산청 사료작물 전국품질경연서 특별상 1
산청 사료작물 전국품질경연서 특별상 2
고용진 단성보리한우영농조합 대표 수상

산청군에서 생산된 사료작물이 전국품질경연대회에서 특별상을 수상했다.

산청군은 15일 농림축산식품부와 농협경제지주 등이 개최한 ‘2018 전국 동계사료작물 사일리지 품질경연대회’에서 고용진(41) 단성보리한우영농조합법인 대표가 국립축산과학원장상인 특별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군에 따르면 고 대표는 지난 2008년 귀농해 부친의 가업을 이어받았다. 경쟁력 있는 한우사육을 위해 지난 2010년 현재의 단성보리한우영농조합법인을 설립했다.

이후 품질 좋은 조사료 생산을 위해 선도농가와의 정보교류 등 많은 노하우를 쌓은 결과 이번 경연대회에서 전국 상위수준의 성적을 거뒀다.

단성보리한우영농조합법인은 올해 산청군 사일리지(동계작물 기준)제조비 지원사업 면적 650ha 중 약 10% 이상 사업에 참여중이다.

고용진 대표는 “귀농 후 소를 키우며 시행착오도 겪고 주위 반대도 많았다. 그러나 우리 농업과 농촌에는 보이지 않는 무한한 가능성이 있다. 맡은 분야에 관심을 가지고 꾸준히 노력한다면 좋은 결과를 낳을 수 있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이번 경연대회는 전국의 조사료 경영체에서 생산한 사료작물 품질향상과 생산의지를 높이기 위해 농식품부 등 기관에서 매년 실시하는 행사다. 올해 대회는 전체 출품시료 33점을 단위면적당 건초수량 외 9개 부문 세부평가를 통해 상위 7점에 대해 시상이 이뤄졌다.
파일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 “산청황매산철쭉제서 문화누리카드 사용하세요”
다음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