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1유형 출처표시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고 - 언론보도 게시물이며, 제목, 작성자, 내용, 파일 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산엔청복지관, 산청초교 전교생 장애인식개선교육
작성자 기획감사실
내용
산엔청복지관, 산청초교 전교생 장애인식개선교육 1
올 해 15개 학교·기관 1000여명 대상 진행

산엔청복지관이 지역 초중고교 학생과 기관 종사자 등을 대상으로 장애인식 개선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산엔청복지관은 장애에 대한 사회적 편견을 줄이고 장애인들의 사회통합 기반을 조성하기 위해 최근 산청초등학교 전교생을 대상으로 장애인식개선교육을 진행했다고 19일 밝혔다.

복지관은 올 한해 산청군 내 초·중·고등학교 8개교, 산청군어린이집연합회 외 7개의 지역사회 기관에서 약 1080명을 대상으로 장애인식개선교육 실시했다.

장애인식개선교육은 학교 또는 기관을 직접 방문해 장애인권교육, 장애유형별 정보제공 및 에티켓, 장애발생 원인, 장애인에 대한 제도, 장애체험교육 등의 내용으로 진행한다.

이번 산청초등학교에서 진행된 교육에 참가한 한 학생은 “장애를 가진 친구가 있었지만 어떻게 해야 할지 망설였는데 앞으로는 의사를 물어본 후 도움을 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복지관은 오는 28일 단성초등학교 5~6학년 34명을 대상으로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산엔청복지관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역사회 기관과 지역주민에게 장애인식개선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라며 “자세한 사항은 산엔청복지관으로 문의하면 된다”고 말했다.
파일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 산청지역자활센터, 생명지킴이교육 실시
다음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