칭찬합시다

칭찬합시다 게시물이며, 제목, 작성자, 내용, 파일 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김효영 문화해설사님을 칭찬합니다
작성자 권혁필
내용
김효영 문화해설사님을 칭찬합니다 1
안녕하세요, 진주 경상대학교에서 석사과정을 준비하고 있는 대학원생입니다. 고향은 울산이지만 신등면 단계리가 아버지의 고향이시고 할머니께서도 북단마을에 거주하고 계셔서 어찌보면 저에게는 고향의 느낌이 물씬 풍기는 곳이 산청입니다. 이번 세미나 주제로 오래된 전통마을을 조사하여 발표하게 되다 보니 아버지의 고향인 단계리를 조사하기 위해서 몇번씩 방문을 마을을 방문했었습니다. 그러나 홀로 돌아다니는 것으로는 마을에 나와 있는 표지판의 이야기들을 접할 뿐 자세한 이야기는 듣기가 힘들었습니다. 그래서 산청군 문화홍보과에 문화해설사 분을 한 분 부탁드린다고 말씀을 드리니 다음날 김효영 해설사님이 전화를 해주시며 바쁘신 와중에도 주말에 일정을 내셔서 가이드를 해주시겠다고 하시더군요. 그래서 반가운 마음에 아침 일찍부터 준비하여 김효영 해설사님을 뵙고, 신등면사무소에서
단계리와 단성, 산청군의 역사를 아주 간명하고도 핵심적으로 설명을 들을 수 있었습니다. 예전에 공직에 계실때 산청 향토사를 저술하는데 참여하셧던 김효영 해설사님의 식견은 매우 깊이가 뛰어나셧습니다. 제가 듣고 싶어했던 단계리의 3대 성씨들의 역사와 인물부터 이순신 제독께서 백의종군을 하면서 단계에 수십일 머무르며 여러 전략을 세우시고 연구한 곳이라는 점, 그리고 지금도 산청은 많은 후대들이 그 전통과 역사를 사랑하고 공경하는 곳이라는 것을 일행을 데리고 다니시며 친절하게 핵심을 짚어주시는 탁월한 설명속에서 몸소 깨달을 수 있었습니다. 정말 감사드립니다. 아마 김효영 해설사님의 학식과 깊이가 아니었다면 단계의 역사와
진가를 제대로 알 수 없었을 거라 생각합니다. 더운 날씨인데도 오랫동안 더불어 함께하시며 말씀을 전해주신 해설사님의 마음과 정성에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오늘 전해들은 많은 내용들을 잘 정리하여 세미나 뿐만이 아니라 전국에 계시는 많은 분들이 산청의 역사와 전통을 알 수 있는 콘텐츠를 만드는데 노력하겠습니다.
김효영 해설사님께서 더욱더 많은 분들에게 산청의 역사와 문화의 가치를 전달할 수 있는 계기가 있으시길 바랍니다. 늘 건강하십시오!
파일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 철수마을 산청이네 강추합니다
다음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