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유게시판

참여마당-자유게시판 게시물이며, 작성자, 제목, 내용, 파일 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작성자 최보경
제목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전 국민이 사투를 벌이는 이 비상시국에 도박판을 벌인 미래통합당 조병식 군의원은 군민 앞에 고개 숙여 사죄하고, 당장 사퇴하라!
내용 기자회견문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전 국민이 사투를 벌이는 이 비상시국에 도박판을 벌인 미래통합당 조병식 군의원은 군민 앞에 고개 숙여 사죄하고, 당장 사퇴하라!

전 세계가 코로나19 사태로 비상상황이다. 국가 재난 상황 속에서 학생들 개학은 계속 미뤄지고 소상공인들은 생계가 막막하다. 노동자와 농민, 서민은 삶의 벼랑 끝에 서 있다. 거리는 텅 비었고 경제는 멈추었다. 그럼에도 우리 국민들은 이 위기 상황을 똘똘 뭉쳐 극복해 나가고 있다. 전 세계의 언론은 우리나라가 보여준 위기 대응과 높은 국민의식을 자국들이 배워야 한다고 소리를 높이고 있다.

그러나 이러한 와중에 우리 산청 사람들은 눈으로 보고도 믿을 수 없는 사건을 접하게 되었다. 지난 3월 15일 조병식 군의원 등 8명이 도박판을 벌이다 현장에서 체포되었다는 소식에 우리 산청군민은 경악 하였다. 코로나19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가장 앞장서서 헌신해야 할 군민의 대표가 도박을 하다니 참으로 믿을 수가 없다. 조병식 군의원은 꼼수와 변명 말고 진심으로 산청군민 앞에 고개 숙여 사죄하고 스스로 사퇴해야 한다.

미래통합당은 도박으로 물의를 일으킨 조병식 군의원을 즉각 제명 조치하고, 사법당국은 철저히 수사하여 엄정하게 처벌하라!

사건이 발생하고 지금까지 당사자인 조병식 군의원과 그가 속한 미래통합당이 국민과 군민 앞에 사과를 했다는 이야기를 듣지 못했다. 참으로 뻔뻔하다. 다시한번 말한다. 미래통합당은 즉각 사과하고 당 차원의 책임 있는 조치를 취해야 할 것이다. 산청군민들은 미래통합당이 이 문제를 어떻게 조치하는지 두 눈을 부릅뜨고 지켜 볼 것이다.

더불어 사법당국은 철저한 수사로 국민이 납득할 만한 처벌을 해야 할 것이다. 지난 3월 27일 산청경찰서는 기소 의견으로 검찰에 이 사건을 송치하였다. 경찰과 검찰은 이 사건을 온 국민과 산청군민이 지켜보고 있다는 것을 명심해야 한다. 국민과 군민에게 희망을 주지 못하는 공권력은 존재할 이유가 없다는 것을 명심하길 바란다.

-우리의 요구-
1. 조병식 군의원은 군민 앞에 사죄하고 당장 사퇴하라!
2. 미래통합당은 즉각 조병식 군의원을 제명 조치하라!
3. 사법당국은 철저히 수사하여 반드시 엄정 하게 처벌하라!

산청진보연합과 산청의 제 민주, 진보 세력은 산청군민의 뜻을 받들어 끝까지 이 사건을 지켜볼 것이다. 그리고 행동할 것이다.

2020년 4월 1일

산청진보연합
파일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 윤석열 검찰총장님은 사건은폐에 동의하는지 지켜봐 주세요.
다음글 > 여수여성인권지원센터 “새날지기”입니다.

담당부서 정보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