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참여마당-언론보도 게시물이며, 작성자, 제목, 내용, 파일 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작성자 의회사무과
제목 산청군의회 김수한의원 5분자유발언
내용 산청군의회 김수한 의원 5분 자유발언
- 정광들 약초단지를 군민을 위한 공간으로 -

산청군의회 김수한(산청군 나선거구, 미래통합당)의원은 4월 20일 제265회 산청군의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5분 발언을 통해 산청읍의 정광들 약초재배체험단지가 앞으로 변모해 나가야 할 방향에 대해 산청군에 의견을 제시하였다.

이 날 발언에서 정광들은 지리적으로 우리 군 관문인 산청 IC와 연접하고 있어 외부로부터의 접근성이 매우 뛰어난 곳이며, 대전~통영간 고속도로에서 들 전경이 내려다 보여 산청의 아름다움을 한눈에 보여주기에 매우 적절한 장소임을 강조하였다.

또한 그동안 산청군 한방약초산업의 상징적인 공간으로서 산청한방약초의 우수성을 홍보하고 방문객들에게 볼거리와 체험거리를 제공하는 등 한방항노화산업의 경쟁력 강화에 큰 역할을 해 왔지만 운영적인 면에서 여러 가지 문제점을 안고 있다고 말했다.

그래서 앞으로 정광들은 군민에게 녹지 공간을 제공하고 휴양기능은 물론 문화 예술, 일자리 창출, 교육, 건강증진 등 다양한 기능을 담은, 수목과 약초가 공존하는 도시 숲으로 변모시켜 줄 것을 건의하였다.

아울러 산청군과 진주시에서 추진하고 있는 경호강 백리길 조성 사업과 연계하여 래프팅 승선장부터 정광들 약초재배단지, 산청읍 수계정 숲, 차탄 숲부터 금서화계지역까지 아우르는 산청 최대의 숲을 조성한다면 지리산권 제일의 비경으로 손꼽히는 경호강과 어우러진 후대에 길이 남을 산청 최고의 관광자원이 될 것이라고 강조하였다.
파일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 보도자료(제296회 산청군의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 5분 자유발언)
다음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