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면장에게바란다

단성면 - 참여마당 - 면장에게바란다 게시물이며, 제목, 작성자, 작성일, 내용, 파일 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산청 경호강그린캠프 환불건
작성자 최욱진
작성일 2023.11.20
내용
산청 경호강그린캠프 환불건 1
산청 경호강그린캠프 환불건 2
23년 9월 15~17일 산청경호강 그린캠프 이용을 위해 23년 4월 8일에 정의훈 계좌에 105,000 원을 입금하였습니다.
예약일이 다가올때쯤 예약자들이 캠핑장 이용을 하지 못해 카페에 환불문의 글이 올라왔고,
불안한 마음에 전화를 하니 9월 15일에는 정상적으로 운영이 가능하다고 얘기하였습니다.
그런데 9월 14일 새벽6시경에 전화가 와서는 공사때문에 운영이 안되니 계좌를 남겨두면 환불하기로 약속함.(녹취록 있음)
그 이후로는 환불도 해주지 않고, 전화도 받지 않는 상태입니다.
카페를 통해 피해자가 다수 있다는걸 확인하였고 아주 의도적이고 악의적이에 환불을 거부하고 있습니다.
소비자연맹에도 구제 신청을 하였지만, 구속력이 없기 때문에 이 문제를 해결해 줄수 있는 상황이 아니여서 관할 경찰서에 도움을 받아야 한다고 합니다.
산청 경찰서에 신고를 하기전에 관할군청에 먼저 문의를 하여 도움을 받고자 이렇게 글을 올립니다.
파일
단성면 - 참여마당 - 면장에게바란다게시판 상세내용
담당부서 복지지원과 아동청소년 연락처 055-970-6884
답변일자 2023.11.28
답변내용 1. 귀하의 민원내용은 "소남청소년수련원(경호강그린캠프) 환불 미조치에 관한 건으로 사료됩니다.

2. 대표자와는 연락이 되지 않으며, 운영 여부 확인 등을 위해 현장 방문을 하였으나, 시설 상태 등으로 보아 현재 미운영 중으로 파악되며, 청소년활동진흥법 제27조1항에 따른 신고를 하지 않고 수련시설을 휴지, 재개, 또는 폐지한 경우는 과태료 처분을 할 수 있음을 대표자에게 통보할 예정입니다.
아울러 우리 군은 추후 같은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미운영시설에 대한 관리에 철저를 기하도록 하겠습니다.

3. 귀하의 질문에 만족스러운 답변이 되었기를 바라며, 답변 내용에 대한 추가 설명이 필요한 경우 경상남도 산청군 복지민원국 복지지원과 아동청소년담당(☎055-970-6884)에게 연락주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첨부파일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 진주사는사람입니다
다음글 >

담당부서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