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면장에게바란다

단성면 - 참여마당 - 면장에게바란다 게시물이며, 제목, 작성자, 작성일, 내용, 파일 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진주사는사람입니다
작성자 김지혜
작성일 2024.02.04
내용 산청쪽으로 이사를가고싶은데 집도없고
그렇네요 말은 젊은사람들이 많이 들어와야한다지만...조건이나 그런것들이 많이 맞질않습니다 빈집은많은데 터문이 없이 가격을 해놓고 이사갈 엄두가 안나네요 제발 빈집있으신분들은 욕심 좀 버리시고 가격이나 임대로좀내놔주세요
파일
단성면 - 참여마당 - 면장에게바란다게시판 상세내용
담당부서 산청군 단성면 연락처 055-970-8382
답변일자 2024.02.14
답변내용 1. 먼저 면정 발전을 위해 많은 관심을 가져 주신데 대하여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2. 귀하께서 건의하신 내용은 “우리 지역의 빈집 가격이 높아 이사하기 힘들다는” 것으로 판단됩니다.

3. 대부분의 농촌지역은 점점 인구가 감소되고 빈집도 많아지는 추세입니다만 도시지역에 비해 빈집을 매각이나 임대를 하는 사례가 적으며, 소유자 입장에서는 향후 귀촌할 때 활용하기 위해 보유하고 경우가 많은 것이 현실입니다. 빈집의 매각이나 임대차는 사회통념상 당사자 간 계약에 따라 가격이 결정되는 것은 도시지역과 마찬가지임을 널리 이해해 주시기 바라며, 우리 지역의 빈집을 잘 활용하여 많은 분들이 안정적인 주거환경을 마련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4. 귀하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드리며, 기타 문의사항은 단성면 개발담당(055-970-8382)으로 연락주시면 성심껏 안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첨부파일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 진주사는사람입니다
다음글 >

담당부서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