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SANCHEONG GUN

건강신문고

의료보건소 - 참여마당 - 건강신문고 게시물이며, 제목, 공개여부, 작성자, 작성일, 내용, 파일 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산청의료원은 왜 의사가 자리에 없죠??
공개여부 공개
작성자 배언한
작성일 2018.12.12
내용 저는 2018년11월30일 15시30분경 산청의료원 산부인과 진료를 위해 방문 했습니다.
의료원에서 접수를 했습니다.

그런데 의사선생님께서 응급환자 때문에 외근이라고 해서 그럼 몇시쯤 병원에 오시고 진료 가능한지 물어보니 의료원측에서 의사 선생님께 연락을 하더군요.
그래서 17시쯤 선생님께서 병원도착예정이라고 하기에 한 20분쯤 기다리다 도저히 기다릴수 없어 의사 선생님하고 통화를 하고 싶다고 말했습니다.

그래서 16시경 산부인과 의사선생님(의료원장님이라고 했습니다.) 통화를 하니
제가 선생님께 병원 몇시쯤 도착예정이고 왜 병원에 의사가 없냐라고 물어보니
전화 받은 의료원장님께서는 장애인 마을(산청 이래마을) 곳에 초음파 검진 하러 갔다고 하였습니다.
처음에는 응급환자때문이라고 하던이 이제는 초음파때문이라 말이 바꼈습니다.
그래서 제가 정말 초음파 때문에 자리 비운게 맞냐고 물었습니다.
그래서 맞다고 하길래 그럼 알겠습니다. 하고 전화를 끊고 저는 더이상 기다릴수 없으니 다른곳으로 간다고 갔습니다.

그리고 제가 의료원장님께서 초음파 방문했다는곳 산청이래마을에 연락했습니다.
오늘 초음파 환자 검진있었냐고 물어보니 초음파 환자검진은 없었다고 했습니다.
그래도 모르니 다시한번 확인좀 부탁합니다 하고 20분쯤 후 한번더 확인했으나
초음파 검진 환자는 없었다고 했습니다.

그리고 의료원을 관리 감독 한다는 산청군청에 연락하여 어떻게 환자한테 거짓말을하고 자리를 비울수있냐고 물어보니 군청에서는 의료원에 확인 해보고 연락한다고했습니다.

그런데 산청군청에서는 확인하고 연락받으니 또 말이 틀립니다. 초음파검진이 아니라 초음파 홍보 하러 이래마을에 갔다고 그래서 저는 홍보같은건 미리 일정을 잡아 놓고 하지않냐고 물어봤습니다.
그래서 산청군청(군수 부속실에서) 확인하고 연락 준다고 했으나 아직 연락이 없습니다.

산청군 시골마을에 병원이 많이 없습니다. 더욱더 산부인과는 없습니다. 그런데
의사선생님께서 무슨일때문인지 모르겠지만 자리를 그렇게 비워도 됩니까?
산청의료원에서는 명확한 답도 없습니다.

대한민국에서는 출산장려 한다고하는데 병원에 의사가 없는곳에서 어떻게 출산을하고 진료를 받겠습니다까??
시골분 몇몇분들께 물어 봤습니다..

산청의료원은 의사가 없다고 말씀을하셨습니다.
왜 산청으로원은 의사가 없는거죠? 아니면 근무시간에 왜 자리를 비워서 환자가 기다려야하고 의료원에가도 진료를 볼수없다는 말이 나오죠?

산청의료원 원장님께서는 2018년11월30일 16시경 어디서 뭘했는지 꼭 알고 싶습니다. 환자를 버리고 거짓말까지 하고 자리를 비워야했던 이유는 뭘까요??
답변 부탁드립니다.
파일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 물리치료사 자격증 없이 물리치료 할수있는지요?
다음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