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승화입니다SANCHEONG GUN

연설문

연설문 게시물이며, 제목, 내용, 파일 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2024년 송년사
내용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더 나은 산청의 미래를 만들기 위해 힘차게 달려온 2024년이 보람과 아쉬움을 남기며 저물어가고 있습니다.

올 한 해 산청군은 지속적인 고물가, 저성장 기조와 불안정한 국내‧외 여건 속에서도 장기 미분양 한방항노화산단 1년만에 5개업체, 314억원의 투자유치, 국내 여름휴가 여행만족도 2년 연속 최상위권 등 군민과 공직자 여러분의 노력 덕분에 눈에 띄는 발전을 이루어내었습니다.

이 자리를 빌려 군 발전을 위해 아낌없이 협력해 주신 군민 여러분과 김수한 의장님을 비롯한 의원님들, 그리고 650여 공직자 여러분께 진심 어린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사랑하는 군민 여러분

2024년 한 해 동안 모두가 행복한 산청을 실현하기 위해 지역경제, 농업, 관광, 복지 등 다양한 분야에서 큰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먼저, 지역경제 활성화에 많은 진전을 이루었습니다.

한방항노화산업단지는 5년간 미분양 상태였으나, 전략사업담당관 신설 후 1년 만에 314억 원의 투자유치를 달성하였으며, 지난 10월에는 1호 기업 입주를 성공적으로 이뤄냈습니다. 또한, 지리산 산청 케이블카 설치 사업은 지난 6월 경남권 산청군 단일노선으로 확정되어, 사업의 단초를 마련하였습니다. 이는 지역경제 발전의 큰 기반이 될 것입니다.

농특산물 경쟁력 강화를 위한 노력도 빛을 발하였습니다.

제1회 농특산물 대제전은 3일간, 4만여 명의 관람객과 약 2억 3천만 원의 판매 수익을 기록하며 농가소득 창출에 기여했습니다. 우리군이 직접 운영하는 산엔청쇼핑몰은 11월 말 기준 64억원의 역대 최고 매출액을 달성하였으며, 특히, 산청쌀 소비촉진을 위해 유관기관과 협업하여 산청쌀 600톤을 판매하는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아울러, 해외 신시장 개척으로 경상남도 수출 신장상을 수상하며 우수 농산물의 판로를 크게 확대하는 등 성과를 이루어내었습니다.

관광도시 산청의 위상은 한층 더 높아졌습니다.

2년 연속 명예 문화관광축제로 선정된 산청한방약초축제는 올해 42만여 명이 방문하여 전국적 명성을 이어갔고, 국내 여름휴가 여행 만족도 조사에서는 작년 전국 1위에 이어 올해도 2위에 선정되어 2년 연속 전국 최상위권에 오르며 웰니스 관광도시로의 입지를 확고히 했습니다.

또한, 사회적 약자를 위한 두터운 복지를 실현하며, 따뜻한 변화를 만들어 냈습니다.

전국 최초 다문화가족 자녀 헤어컷 비용 지원, 조손가족 손자녀 특기활동비 지원, 65세 이상 전 군민 대상포진 무료 예방접종 등으로 사회적 약자와 노인들이 더 나은 내일을 꿈꿀 수 있도록 촘촘하고 세심한 복지정책을 펼쳤습니다.

우리 군 지역 현안 사업 해결을 위해 노력하였습니다.

국회와 중앙부처, 경남도를 수시로 방문하는 발품 행보로 단성 입석지구, 차황 일원 상수도 확장 및 하수도 증설 855억 원,모례지구 농촌공간정비사업 107억원, 오부 가마실권역 축구장 조성사업 41억원, 단선‧시천 복합문화센터 건립 40억원, 새뜰마을 공모사업 38억원, 농업 근로자 기숙사 건립 30억원, 옥산지구 자연위험개선지구 정비사업 30억원 등 주민숙원사업을 해결할 수 있는 많은 예산을 확보하였습니다.

이외에도 공공기관 종합청렴도 평가 1등급, 공유재산 관리 분석‧진단 최우수 치매안심센터 운영 평가 최우수 한방약초산업특구 전국 우수특구 선정 경상남도 임도사업, 도로정비, 하천정비 종합평가 최우수 등 수많은 표창을 수상하였습니다.

군민 여러분과 함께 이루어낸 이 모든 성과는 산청의 자랑이며, 새로운 미래로 나아가는 큰 원동력입니다. 2024년을 뜻깊게 마무리하며, 다가오는 2025년에도 여러분의 삶이 더욱 풍요로워지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내년에도 군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성원과 동참을 부탁드리며, 새해에도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24. 12. 31.
산청군수 이승화
파일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 2025년 신년사
다음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