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수에게 바란다SANCHEONG GUN

군수에게 바란다

열린군수실 - 군수에게 바란다 게시물이며, 제목, 공개여부, 작성자, 내용, 파일, 작성일 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산청군및 산청군체육회에게 배드민턴동호인으로 묻고 싶습니다.
공개여부 공개
작성자 박**
내용 산청군 다목적체육관의 건립취지는 산청군민들의 건강증진뿐만 아니라 삶의 질 향상과 행복추구권을 보장하기 위해 건설된 군민 편의 시설이라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산청군 생활체육의 발전도모 및 군민들의 편의 시설이라는 건립취지와는 달리 이번 산청군 탁구 실업팀 창단으로 인한 엘리트 선수의 전용훈련장으로 지정되면서 기존 배드민턴 동호인들 산청군 5개 클럽회원이 운동하는 장소를 동호인들의 의사와 상관없이 일방적으로 변경하게 하였습니다. 하물며 다목적체육관 옆에 실내탁구장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실업 탁구선수 4명으로 인해서 다목적체육관에서 운동하고 있는 배드민턴 동호인들에게 운동 장소 변경을 일방적으로 통보하는 산청군 및 산청군체육회는 배드민턴 동호인들을 무시하는 행위이며 또한 배드민턴 동호인들의 자존심에도 많은 상처를 주었습니다. 산청군 및 산청군체육회는 종목별 생활체육 동호인 중에서도 많은 동호인을 보유하고 있는 배드민턴 동호인들의 운동환경 개선보다는 종목별 생활 체육 동호인의 형평성에 맞지 않는 행정을 하고 있음을 묻고 싶습니다. 현재 산청군에는 대략 6개의 축구장과 3개의 풋살장. 족구장 5개 테니스장 5개 탁구장 2개 배드민턴장 1개를 그 외의 체육시설을 운영하는 거로 알고 있습니다. 이러한 수치로만 확인해봐도 다수의 동호인을 보유하고 있는 배드민턴 동호인들이 얼만큼의 차별과 무시를 당하는지 알 수 있을 것입니다. 산청군 탁구 실업팀 창단 물론 축하해주고 기쁜 일입니다. 하지만 실업팀 창단으로 인한 군민편의시설인 다목적체육관에서 일방적으로 운동 장소를 변경을 통보받은 배드민턴 동호인의 한 사람으로서 장소이동이 불편함이 아닌 배드민턴 동호인들을 무시하는 산청군 및 산청군체육회의 오만함과 무례함에 대하여 확실한 답변을 듣고 싶습니다.
파일
작성일 2022.01.19
열린군수실 - 군수에게 바란다게시판 상세내용
담당부서 문화체육과 체육행정담당 연락처 055-970-6421
답변일자 2022.01.21
답변내용 1. 귀 동호회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합니다.

2. 귀 동호회의 이용시설 변경에 따른 의견수렴 과정에서 동호회 전회원의 뜻이 반영되지 못한 부분에 대해 죄송함을 전하며,

3. 산청군청탁구단 창단에 따른 공설탁구장의 시합용 탁구코트 규격 미달로 인해 불가피하게 다목적구장을 탁구단 연습장으로 변경하는 데 있어 산청군체육회와 배드민턴협회 간 상호협의를 통해 원만하게 결정되었음을 통지받아 탁구단 연습장으로 사용하게 되었음을 알려드리며,

4. 기타 문의 사항은 문화체육과 체육행정담당을 방문해 주시거나 연락(055-970-6421)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첨부파일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 황매산 미리내 오토캠핑장 운영에 대한 건의
다음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