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수에게 바란다SANCHEONG GUN

군수에게 바란다

열린군수실 - 군수에게 바란다 게시물이며, 제목, 공개여부, 작성자, 내용, 파일, 작성일 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산청우리요양원 공사 중단해 주세요.
공개여부 공개
작성자 권**
내용 산청우리요양원의 인허가 과정에서의 불법여부 및 증축과 관련하여 정보공개청구와 각종 민원이 발생되어 이러한 문제가 해결되는 시점까지 요양원 측과 얘기를 해서 공사를 중단하기로했고 그리고 중단요청서 공문도 발송했다고 담당공무원이 말을해서 주민들은 일단 일이 해결될때까지 기다리기로 했습니다. 그런데 현실은 공사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우리는 누구를 믿어야하나요?

군수님! 현재 요양원은 전임 권철현군수와 관련이 있다고 다들 알고 있습니다.우리는 인허가 과정이 어떻게 일어났는지를 알고싶어 지금 정보공개청구 중입니다.

주민들 모두가 반대하고 있는 사안인데 인허가가 주민동의사항이 아니라고 공무원 답변이던데 주민동의가 필요없다면 자기 마을에 요양원이 들어서는것을 지켜봐야만 하는건가요?

현재 주민들은 다 죽어가고 있습니다.산청군의 잘못된 인허가 때문에 수백년 살아온 고향이 거대한 요양원으로 변해가는것을 지켜보면서요.

이런사항을 예측하지 못하고 인허가를 해줬는지 빨리 인허가정보를 공개하여 시시비비를 가리고 평화로운 마을로 돌아갈 수 있도록 해주세요.

그전에 일단은 공사를 중단조치하여 주민들이 더 이상 피해를 받지않도뢰 빠른 조치를 부탁드립니다.

민원인 권영백
파일
작성일 2020.04.30
열린군수실 - 군수에게 바란다게시판 상세내용
담당부서 복지지원과 노인복지 연락처 055-970-6861~4
답변일자 2020.05.07
답변내용 1. 항상 산청군정의 발전을 위해 따뜻한 격려와 아낌없는 성원을 보내주신데 대하여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2. 귀하께서 제기하신 요양원 치매전담실 증축 건에 대해서는 몇 번에 걸쳐 답변 드린 바와 같이 민간보조사업자인 요양원 측과 마을 주민들 간의 갈등을 해소할 수 있는 대화의 장 마련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이를 통해 마을 주민들이 겪고 있는 불편사항들을 요양원 측에 피력하여 마을과 요양원이 상생할 수 있는 방향으로 개선해 나가려는 노력이 수반된다면 원만하게 해결될 수 있다고 봅니다.

3. 우리군에서도 합리적인 해결이 되도록 최선을 다해 나가고 있다는 말씀을 드리며, 귀하의 가정에 늘 건강과 행복이 함께 하시기를 기원드립니다.
첨부파일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 생활지원사 고충을 들어주세요
다음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