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수에게 바란다SANCHEONG GUN

군수에게 바란다

열린군수실 - 군수에게 바란다 게시물이며, 제목, 공개여부, 작성자, 내용, 파일, 작성일 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2021년 산청읍주민자치위원회 위원 선발건
공개여부 공개
작성자 박**
내용 귀 기관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합니다.

저는 누구보다도 산청을 사랑한다고 자부하는 군민입니다.
2021년 산청읍 주민자치위원 선발 과정에 의문이 있어 상부 기관의 확인 부탁드립니다.

군수님!
산청은 몇 세기 행정을 하는지 묻고 싶습니다.
2021년 산청읍 주민자치위원회 위원이 되고자 서류를 접수하고 접수증을 요구하니 담당자 왈, 그런 것 없다고 하덥니다.
(행정에서 문서를 접수하는데 접수증이 없다고 해서 정말 놀랐습니다)
그러면 25명 정원이던데 모집공고에 지원자격만 있고 선발방법은 없던데 인원 초과 시 어떻게 선발하느냐고 물으니 말이 없어, 공고에 선발방법을 명시해야 하는 것 아니냐고 하니 이상한 사람 보듯 물끄러미 보더군요.
그렇게 해 놓고 부읍장으로부터 탈락되었다고 전화를 받았습니다. 선정위원회에서 결정했다고 하더군요.

주민자치위원회는 「지방자치분권 및 지방행정체제 개편에 따른 특별법」에 의한 법령으로 ‘주민자치위원 선정 지침’에 따라 선발해야 하는 것이 마땅하고 선정위원회에서 결정할 것이면 모집공고에 명시 해 놓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만일 공고에 빠졌더라도 인원 초과로 선발할 사항이 생겼으면 접수자들한테 선발방법을 안내해야 하며, 선정위원회에서 선발할 때도 선발기준을 접수자들에게 안내, 접수자들이 한점 의욕이 없도록 처리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선발위원회를 구성할 때도 공고를 통해 산청읍에 대한 애착은 물론 지역발전을 위해 전문성을 가진 사람이 모두다 지원할수 있는 기회를 주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읍장에게 문의 할러다가 셀프조사는 고양이한테 생선가게를 맡기는 꼴이라 군수님께 부탁드리니 한점의 의욕이 없도록 철저한 조사 부탁드립니다.
※ 타지역 동, 읍, 면은 선정위원회에서 선발 시 대부분 면접이나 자기소개서로 결정했더군요.

☛ 아무리 세상이 변했더라도 산청군만큼은 모두에게 공정한 지역이 되길 기대해봅니다.☚

누구보다 산청을 사랑하는 사람이 -절-
파일
작성일 2021.03.09
열린군수실 - 군수에게 바란다게시판 상세내용
담당부서 행정교육과 혁신단체담당 연락처 055-970-6141~4
답변일자 2021.03.10
답변내용 평소 군정발전과 주민자치위원회에 대해 관심을 가져 주셔서 감사합니다.

귀하의 민원에 대한 답변 내용은 첨부파일을 확인해주시기 바라며

자세한 사항은 산청군 행정교육과 혁신단체담당(☎055-970-6141)으로 문의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첨부파일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 삼장면 지하수건
다음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