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수에게 바란다SANCHEONG GUN

군수에게 바란다

열린군수실 - 군수에게 바란다 게시물이며, 제목, 공개여부, 작성자, 내용, 파일, 작성일 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생비량면 송계마을을 경유하던 버스들이 갑자기 사라졌습니다.
공개여부 공개
작성자 하**
내용 군수님! 군정에 노고가 많으십니다.
생비량면 송계마을에는 대부분 차가 없는 노인분들이 거주하고 계시는 마을입니다.
대구와 합천에서 진주로 가는 버스들이 하루에 7-8번씩 송계마을 버스정류장을 경유하던 마을입니다.
그런데 작년 여름부터 갑자기 아무런 해명도 없이 이 버스들이 송계마을 버스정류장으로 들어오지도 않고 바로 합천으로 진주로 직행해 버리고 있습니다.
처음에는 이런 사실을 알리가 없는 노인분들이 더운 여름날 땡볕에서 이제나 올까 저제나 올까 하며 오지 않는 차를 기다리느라 지쳐 집으로 돌아갈 수 밖에 없었습니다.
차가 있는 주민들은 그렇다치더라도 외출수단이 갑자기 사라진 노인분들은 타지의 자녀들을 부르거나 콜택시를 불러 대구나 진주 병원을 갈 수 밖에 없고, 대구나 진주쪽으로 외출은 포기 할 수 밖에 없습니다.
바로 앞동네인 대의면에라도 볼일을 보러 가려면 콜택시를 불러야 하고 의령군이라는 경계선때문인지 그 비용은 달라는대로 지불해야 합니다.
바로 앞으로 지나가는 시외버스가 있음에도 큰길로 직행해 버리므로 송계마을은 완전 오지마을이 되어 버린 것입니다.
진주시외버스터미널에는 문의 전화을 해 봐도 연결이 되지 않고 있습니다.
산청군 교통과에서는 송계마을 버스정류장을 경유하던 시외버스가 중단되어 송계마을에서 차가 없는 노인분들이 매우 불편하다는 사실을 모르시는 것 같아 도움을 요청하고자 합니다.
시외버스가 어떤 이유로 중단된 것인지 밝혀 주셔서 송계마을 버스정류장에 공고라도 해 주십시오.
다니던 노선의 버스가 다시 다닐수 있도록 조치를 취해 주시면 가장 감사하겠습니다.
아니면 군차원에서 진주와 합천읍으로 갈 수 있는 운송수단을 고민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지금은 급한대로 대의면 시외버스정류장까지 만이라도 마을버스를 운행해 주셔서 대의에서라도 도시로 나가는 시외버스를 이용할 수 있게 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부디 운송수단으로 외출도 못하고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송계마을 노인분들의 불편함을 해소해 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파일
작성일 2021.03.17
열린군수실 - 군수에게 바란다게시판 상세내용
담당부서 도시교통과 교통정책담당 연락처 055-970-7341~5
답변일자 2021.03.22
답변내용 1. 우리군 교통행정 발전을 위해 관심을 가져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2. 생비량면 송계마을 운행 구간 시외버스 미 운행(경유)에 대한 민원에 대하여 현지 확인한 바, 시외버스(경전여객) 송계 경유시간은 합천출발 09시 15분경, 13시 15분경 경유하며 진주출발 07시 40분경, 11시 30분경 경유하여 1일 왕복 4회, 편도 2회 운행 중에 있음을 확인하였습니다.
기존 1일 8회 운행하던 시외버스가 코로나19로 이용승객이 감소하여 노선 감축운행 중에 있어 승객불편이 예상되므로 허가기관인 경상남도와 해당 버스업체에 관내 주민이 이동에 불편이 없도록 적극적인 협조를 요청하겠습니다.

3. 기타 궁금한 사항은 도시교통과 교통정책담당(970-7341~5)으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첨부파일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 황매산 미리내 오토캠핑장 운영에 대한 건의
다음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