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영상SANCHEONG GUN

군정뉴스

군정뉴스

군정뉴스는 월간 뉴스로 1개월간 소식을 정리하여 다음 달에 제작·게시하고 있으며, 매일 매일의 소식은 [산청뉴스]-[보도자료]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주의2020.3.1.일부터 유튜브는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유튜브 동영상을 시청하시려면 최신 브라우저로 업그레이드(크롬, 엣지, 파이어폭스 등) 하시길 바랍니다.

업데이트 바로가기
게시물 검색
총 게시물 99페이지 1 / 13
2019년 8월 산청군정뉴스
2019년 8월 산청군정뉴스 시나리오



*** 메인타이틀 나가고



ST/ 시청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산청군정뉴스 김세진입니다

“함께 만드는 명품산청, 같이 누리는 행복산청” 산청군의

2019년 8월 주요소식을 전해 드리겠습니다.

첫소식입니다.







본문 1



제12회 산청 대포숲 정의송가요제 개최



제12회 산청 대포숲 정의송 가요제’가 지난 3일 열렸습니다.



삼장면 대포마을에서 열린 이번 가요제는 지리산대포곶감정보화마을이 주관한 것으로 지난 7월 치열한 예심을 통과한 15명의 참가자들이 열띤 경합을 벌였습니다.



이날 행사에서는 초청가수 김혜연, 진성, 유지나 등의 축하공연이 마련돼 관광객들의 흥을 돋웠습니다.



이날 행사는 가요제 외에도 주민과 관광객의 노래자랑, 체험행사, 농특산물 판매장터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돼 여름철 무료한 더위를 달래주는 행사였습니다.





이재근 산청군수는 “앞으로도 주민과 관광객이 모두 편히 쉴 수 있는 산청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본문 2



산청군 2019 핵심새마을지도자 워크숍 개최



‘2019 핵심새마을지도자 워크숍’이 지난 8월 13일 열렸습니다.



산청군새마을회가 주최한 이번 워크숍은 산청한방가족호텔에서 이재근 산청군수와 군의원, 산청군 새마을회 임원과 회원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습니다.



이날 워크숍은 이재근 산청군수의‘군정 추진방향’특강과 조균환 군의원의‘의정 활동방향’특강,



조인용 생명살림운동 강사의 ‘생명살림운동의 실천방안과 과제’강의와 토론 등으로 알차게 진행됐습니다.



산청새마을회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양한 교육과 워크숍을 통해 지역사회를 위해 봉사하는 새마을회가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이재근 산청군수는 “항상 지역발전을 위해 애쓰는 산청군새마을회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명품산청 행복산청을 만드는데 동반자가 돼달라”고 당부했습니다.











본문 3



산청군-주요기관-향토기업 상생발전 간담회 및 업무협약



산청군과 지역의 주요기관들이 향토기업 판로확대를 위해 지난 19일 업무협약을 맺었습니다.



이날 협약식에는 이재근 산청군수와 신동복 군의회 부의장, 전범욱 산청경찰서장, 하현희 산청교육지원청 교육장, 김상욱 산청소방서장, 권동현 농협중앙회 산청군지부장과 향토기업들이 참석해



△산청군 향토기업의 안정적 판로 개척지원 △산청 농특산물, 농가공류 제품 홍보 지원 △기타 지역발전을 위해 상생협력키로 했습니다.



이번 간담회에 참석한 강기홍 효성식품영농조합법인 대표는 “향토기업지원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앞으로도 우수하고 다양한 제품으로 산청을 알리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이재근 산청군수는 “이번 간담회가 주요기관이 보유하고 있는 역량 활용으로 우리지역 향토기업 육성에 크게 기여하길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본문 4



제6회 산청한우인 한마음의 날 개최



‘제6회 산청한우인 한마음의 날’ 행사가 지난 23일 열렸습니다.



(사)전국한우협회 산청군지부가 주최한 이번 행사는 200여명의 회원이 참석한 가운데 한우산업의 저변확대를 도모하고 효율적인 경영을 위한 정보교류, 구제역 차단방역 등 그동안의 노고를 격려하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산청 한우협은 행사를 통해 한우산업전망과 폭염 대비 계절별 사양관리 교육을 실시하고,



‘한우 한 마리 더 키우기 나눔행사’의 하나로 암송아지 4마리를 회원농가에 분양했습니다.



박광열 산청지부장은 “송아지 가격 상승 등 어려움을 겪고 있는 우리 한우인들이 앞으로도 서로 협력해 어려움을 극복하자”고 말했습니다.



이재근 산청군수는“제6회 산청한우인 한마음의 날 개최를 축하하며, 그간 노고를 풀고 힘을 내 살기좋은 산청 만들기에 힘써달라 ”고 말했습니다.





본문 5



산청군‘한 여름밤의 힐링음악회’개최



산청군은 8월 27일 저녁‘2019 한 여름밤의 힐링음악회’를 개최했습니다.



신안면 원지둔치에서 개최된 이번 음악회에는 군민과 관광객 5천여명이 참석해 함께 즐겼습니다.



방송인 김승현의 진행에, 트로트계의 아이돌 신유, 섬세한 감성의 싱어송라이터 추가열, 트롯트의 여왕‘아모르파티’의 김연자외에도



신안면 출신 국악 꿈나무 박서희, 지역출신가수 주수빈, 이국, 신안초등학교‘신안윈드오케스트라’,‘신안줌바댄스 동아리’공연 등 한여름밤을 뜨겁게 불태운 자리였습니다.



음악회가 끝난 후에는 불꽃쇼와 불새 퍼포먼스 진행으로 밤하늘을 화려하게 수놓아 관람객들에 큰 호응을 얻었습니다.



이재근 산청군수는 “시원한 강바람을 맞으며 듣는 음악은 무더위와 일상에 지친 몸과 마음을 위한 비타민”이라며 “이번 음악회를 통해 막바지 더위를 물리치고 힐링의 시간이 됐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본문 6



2019년 전문기술교육 수료식 개최



산청군은 지난 28일‘2019년 약초재배 전문기술교육 수료식’을 개최했습니다.



동의보감촌 다목적실에서 개최된 이날 수료식에는 수료생 70여명과 수료를 축하하기 위해 이재근 산청군수를 비롯한 내빈들이 참석한 가운데 실시됐습니다.



이번 교육은 지난 7월 10일 개강해 8주간 총 14회에 걸쳐 귀농귀촌 희망자, 약초재배농가 등을 대상으로



약초 재배·가공·유통 등 약초산업 관련 지식과 약초 전문인력 양성, 약초재배농가 확대 등에 대한 내용으로 진행됐습니다.



교육참여자들은“8주간 같이 교육을 받은 동료 교육생들과 약초재배 노하우나 기술에 대한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됐다”고 입을 모았습니다.



이재근 산청군수는“한방약초산업을 더 발전시킬 수 있도록 힘을 모으자”고 당부했습니다.







이상으로 2019년 8월

산청군정 소식 전해드렸습니다.

시청해주신 여러분!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