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영상SANCHEONG GUN

군정뉴스

군정뉴스

군정뉴스는 월간 뉴스로 1개월간 소식을 정리하여 다음 달에 제작·게시하고 있으며, 매일 매일의 소식은 [산청뉴스]-[보도자료]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주의2020.3.1.일부터 유튜브는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유튜브 동영상을 시청하시려면 최신 브라우저로 업그레이드(크롬, 엣지, 파이어폭스 등) 하시길 바랍니다.

업데이트 바로가기
게시물 검색
총 게시물 99페이지 1 / 13
2019년 12월 산청군정뉴스
2019년 12월 산청군정뉴스 시나리오



*** 메인타이틀 나가고



ST/ 시청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산청군정뉴스 김세진입니다

“함께 만드는 명품산청, 같이 누리는 행복산청” 산청군의

2019년 12월 주요소식을 전해 드리겠습니다.

첫소식입니다.



본문 1



2019 자원봉사자 한마음대회 개최





산청군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땀 흘리는 자원봉사자를 위한 한마음대회가 열렸습니다.



산청군자원봉사협의회는 2일 실내체육관에서 ‘2019 산청군 자원봉사자 한마음대회’를 개최했습니다.



이날 한마음대회에는 자원봉사자들을 비롯해 이재근 산청군수, 이만규 군의회 의장과 군의원, 지역 기관·사회단체장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 되었습니다.



올해로 3회째를 맞은 이번 대회는 지난 한해 동안 소외된 이웃과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힘쓴 자원봉사자들의 노력에 감사를 표하기 위해 마련했습니다.



이재근 산청군수는 격려사에서 “이번 행사를 통해 자원봉사의 가치를 되새기고 나눔 문화가 앞으로 더 확산되기를 기대한다”며 “자원봉사자들의 노고에 감사와 격려를 보낸다”고 말했습니다.



본문 2



제19회 산청한방약초축제 결산총회 가져





2020년 20회째를 맞는 대한민국 대표축제 산청한방약초축제는 17일간 열릴 예정입니다.



산청한방약초축제위원회(위원장 임종식)는 5일 오후 동의보감촌 엑스포주제관에서 위원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9회 산청한방약초축제 결산총회를 가졌습니다.



이날 결산총회에서는 제19회 축제 결산보고와 제20회 축제 개최시기 등을 결정했습니다.



‘힐링산청에 빠지다’라는 주제로 지난 9월 27일부터 10월 9일까지 개최된 올해 축제는 주행사장이 대형 주차장이 완비돼 있는 산청IC입구에서 열려 접근성을 크게 향상 시켰습니다. 구절초가 만개한 동의보감촌과 연계한 웰니스 대표축제로서 관광객의 만족도가 높았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또 축제기간 중 태풍 ‘미탁’의 영향으로 1일 휴장했음에도 불구하고 약 30만 8000명의 방문객이 축제장을 찾았습니다.



위원회는 제20회 축제 개최 일정을 2020년 추석연휴 기간을 포함하는 9월25일부터 10월11일까지 17일간으로 정했습니다. 위원회는 인근 지자체 축제와의 상생발전,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결정이라고 밝혔습니다.



본문 3



바르게살기운동 산청군협의회 아름다운 가정 시상식



바르게살기운동산청군협의회(회장 김기태)는 13일 제22회 아름다운 가정 시상식 및 한마음 체육대회를 개최했습니다.



산청한방가족호텔에서 개최된 이번 행사는 이재근 산청군수, 이만규 군의회 의장을 비롯해 지역 내 유관기관과 사회단체장, 수상자 등 200여 명이 참석했습니다.



아름다운 가정 시상은 읍면주민들의 추천을 받아 윤리적이며 화목하고 타의 모범이 되는 11가정을 시상했으며, 바르게살기운동 유공회원 24명에 대한 표창장 수여식도 진행됐습니다.



강선자 군협의회여성회장과 신영균 이사가 행정안전부장관 표창을 받았고 박성덕 바살협 감사와 곽노환 산청군 주무관이 중앙회 금장을, 김인관 군협회 수석부회장과 임길득 생초면위원장, 김경상 금서면 위원장이 중앙회 표창을 수상하는 등 총 24명의 유공회원에 대한 표창 수여식이 진행됐습니다.



김기태 바르게살기운동산청군협의회장은 “회원들의 바른 생각, 바른 행동이 밝고 안전한 산청을 만드는데 도움이 된다”며 “앞으로도 민주적, 문화적 국민의식 함양과 사회발전에 이바지하자”고 말했습니다.



본문 4



지리산 ‘산청곶감’ 초매식



전국 최고 품질을 자랑하는 지리산 ‘산청곶감’이 17일 초매식을 갖고 본격 출하를 시작했습니다.



산청군과 산청군농업협동조합, 지리산산청곶감작목연합회는 산청곶감유통센터에서 초매식을 갖고 곶감 판매에 시동을 걸었습니다.



이번 초매식에는 이재근 산청군수와 이만규 군의회의장을 비롯해 박우범 도의원과 군의원 등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곶감생산자들의 마음을 전하는 제례 봉행과 축사도 이어졌습니다.



올해 산청곶감은 지리산 자락의 맑고 차가운 날씨와 습도로 인해 그 어느 때보다 우수한 품질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특히 산청곶감의 주원료감인 산청고종시는 ‘2019년 대한민국 대표과일 선발대회’에서 산림과수분야 최고상인 4년 연속 최우수 선정으로 대내외적으로 산청곶감의 우수성을 다시 한 번 인정받았습니다.



산청군 관계자는 “산청곶감이 소비자에게 더욱 신뢰할 수 있고 안전하고 위생적인 명품곶감 생산에 만전을 기하겠다 ”며 “2020년에 열리는 제13회 지리산 산청 곶감축제에 많은 분들이 오셔서 대한민국 대표 곶감 맛을 보고 가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제13회 지리산 산청 곶감축제는 2020년 1월 2일부터 5일까지 4일간 산청곶감유통센터 일원에서 개최합니다.



본문 5



U-23 베트남 축구 국가대표팀 박항서감독 고향 산청 방문



U-23 베트남 축구 국가대표팀이 박항서 감독의 고향 산청을 찾았습니다.



19일 오후 박 감독을 비롯한 베트남 대표팀과 코칭 스태프 등 40여명은 박 감독의 고향 생초면과 동의보감촌을 탐방했습니다.



산청군은 큰 대회를 치른 베트남 대표팀과 박 감독이 대한민국 대표 항노화 웰니스 관광지 동의보감촌에서 기(氣)를 보충하는 한편 건강한 약선음식으로 체력을 회복하기 위해 산청을 찾았다고 밝혔습니다.



이날 먼저 생초면을 찾은 박 감독 일행은 늘비물고기마을영농조합법인에서 이재근 군수와 이만규 군의회 의장, 산청군 관계자 등을 만나 간단한 환영행사를 가졌습니다.



이후 동의보감촌으로 자리를 옮긴 이들은 백두대간의 기(氣)가 모여 있다고 전해지는 귀감석을 찾아 기체험을 가졌습니다. 또 산청한방가족호텔의 한방사우나실을 찾아 그동안 쌓인 피로를 풀었습니다.



이재근 산청군수는 “지리산 천왕봉의 기운을 받고 자란 산청 사나이 박항서 감독과 베트남 정신으로 똘똘 뭉친 대표팀이 보여준 열정과 투지에 깊은 감동을 받았다”며 “앞으로 지역에 계신 베트남 가정은 물론 우리 산청을 찾는 베트남 관광객이 불편함이 없도록 다양한 정책을 발굴·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본문 6

전국산청군향우연합회 제5차 정기총회 및 회장 이취임식 행사



전국산청군향우연합회가 20일 제5차 정기총회 및 회장 이취임식 행사를 가졌습니다.

동의보감촌 내 산청한방가족호텔에서 열린

이날 행사에는 신임회장으로 취임한 강성근 회장을 비롯해 이인철 이임회장과 산청향우, 이재근 군수와 이만규 군의회 의장, 박우범 도의원 등 270여명이 참석했습니다.



총회와 이취임식 이후에는 산청 향우조직의 활성화를 위해 힘쓴 이인철 이임회장에게 공로패가 전달됐습니다.



강성근 신임회장은 “회원 간 화합과 산청군 발전을 위해 앞으로도 적극적으로 동참하고 힘을 보태겠다”고 힘줘 말했습니다.



이인철 이임회장은 “그 동안 많은 회원들의 적극적인 협조와 도움으로 고향 발전에 힘을 보탤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산청과 향우회를 위해 힘 쓰겠다”고 말했습니다.



이재근 군수는 “향우들의 변함없는 고향사랑 덕분에 올해 산청군이 한발 더 발전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고향에서 추진하는 각종 행사와 축제, 사업에 더 많은 관심과 애정을 가져달라”고 말했습니다.



이상으로 2019년 12월

산청군정 소식 전해드렸습니다.

시청해주신 여러분!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