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영상SANCHEONG GUN

군정뉴스

군정뉴스

군정뉴스는 월간 뉴스로 1개월간 소식을 정리하여 다음 달에 제작·게시하고 있으며, 매일 매일의 소식은 [산청뉴스]-[보도자료]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주의2020.3.1.일부터 유튜브는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유튜브 동영상을 시청하시려면 최신 브라우저로 업그레이드(크롬, 엣지, 파이어폭스 등) 하시길 바랍니다.

업데이트 바로가기
게시물 검색
총 게시물 99페이지 1 / 13
2020년 1월 산청군정뉴스
2020년 1월 산청군정뉴스 시나리오



*** 메인타이틀 나가고



ST/ 시청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산청군정뉴스 김세진입니다

“함께 만드는 명품산청, 같이 누리는 행복산청” 산청군의

2020년 1월 주요소식을 전해 드리겠습니다.

첫소식입니다.





본문 1



산청동의보감촌에 떠오른 새해 맞이하는 대북공연



1일 산청동의보감촌에서 경자년 새해를 맞는 대북공연이 열렸습니다.



이날 대북공연은 2020년 20회째를 맞는 산청한방약초축제의 성공과 더불어 산청군민의 평안과 형통을 기원하기 위해 마련했습니다.



한편 이날 지역민들이 이번 해맞이 행사를 찾은 방문객들을 위해 떡국 1000명분과 수육 등 먹거리를 나누며 큰 호응을 얻었습니다.



박용구 금서면 산악회장은 이날 행사에서 올해로 20년째를 맞는 산청한방약초축제의 발전과 함께 국내 최대 한방항노화 관광지 동의보감촌을 찾는 관광객의 행운과 행복을 기원했습니다.





본문 2



- 희망찬 새해를 위한, 힘찬 ! 출발 -

「함께 만드는 명품산청ㆍ같이 누리는 행복산청」을 위한 11개 읍면 순방



산청군은 명품산청ㆍ행복산청을 위해 11개 읍면을 순회방문하며 군민과의 대화의 시간을 가졌습니다.



산청군은 지낭 6일부터 13일까지 읍면을 돌며 주민들과의 대화를 통해 애로 및 건의사항을 청취했습니다 군은 이날 수렴한 사항들을 군정에 반영하고 도나 중앙정부에 직접 건의하는등 지역현안사항을 직접 해결해 나간다는 방침입니다

또한 산청군은 이날

주민들에게 군정의 성과와 운영방향에 대한 군정보고와 함께 진솔한 대화의 시간을 가졌습니다





본문 3



산청군체육회, 회장 이취임식 행사

군체육회 초대 민선 이승화 회장 취임



산청군체육회는 15일 초대 민선 체육회장 이승화 회장의 취임식을 개최했습니다.



산청군농협 3층 예식장에서 진행된 이날 취임식에는 이임 회장인 이재근 산청군수와 이만규 산청군의회 의장을 비롯해 지역 사회기관단체장과 체육회 관계자 등 500여명이 참석해 축하했습니다



이날 이승화 회장은 취임사를통해 “체육인들과 지속적으로 소통해 애로사항과 의견을 수렴하고, 행정과의 긴밀히 협력해 산청군 체육이 당면한 과제들을 해결해 나가겠다”며 “체육인에게는 자부심과 긍지를, 군민들께는 스포츠와 더불어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본문 4



깨끗한 축산농장 만들기, 가축분퇴비 부숙도 교육 실시



산청군은 16일 관내 축산농가를 대상으로 퇴비 부숙도 관련 교육을 진행했습니다



산청문화예술회관 대강당에서 축산농가 250여명을 대상으로 진행된 이날 교육에서는 퇴비화 기술, 깔짚 과 퇴비사 관리방법, 육안판별법 등이 전달됐습니다.

이번교육은 오는 3월25일부터 진행되는 퇴비부숙검사 의무화에 대비해

이루어졌습니다

산청군은 이번 퇴비 부숙도 교육을 통해, 고품질 퇴비화로 축산악취를 줄이고 깨끗한 축산농장을 만들어 지역내에서 상생 발전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본문 5



혁신붐업을 위한 혁신공유 간담회 개최



산청군은 17일 혁신 붐업을 위한 혁신공유 간담회를 개최했습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경남도와 산청군은 2019년 혁신 추진실적 과 2020년 주요업무계획을 설명하고 혁신 우수사례를 공유 하는 등 혁신 붐업에 대해 자유롭게 논의 했습니다.또한 2019년 시·군 혁신평가 우수사례로 사회적 가치 기반의 자율추진 혁신 분야에 산청군 이소파트너사업, 적극행정 분야에 옥수수 사일리지 맞춤형 유용미생물 탐색 및 이용기술 개발, 협업 활성화 분야에 온라인 직거래장터 운영으로 농가소득 증대 도모 등 사례가 발표됐습니다



산청군은 "앞으로도 차별화된 혁신을 통해 같이 누리는 행복산청 구현 하고 혁신 공감대 형성으로 혁신동력 확보에 노력할 계획입니다





본문 6



산청군 “설 명절 지역과 온정 나눕니다”

사회복지시설 위문·전통시장 장보기 물품 전달



산청군이 20일 설 명절을 앞두고 지역 내 사회복지시설을 방문해 성품을 전달했습니다.

또 같은날 진행된‘명절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로 시장에서 구입한 물품들도 관내 경로당 등에 전달했습니다.



이날 이재근 산청군수는 이날 단성면 소재 산청복음전문요양원, 산청복음실버타운과 산청읍 소재 한일노인요양원을 직접 찾아 식료품과 생활용품을 전달 하기도했습니다.



산청군은 이번 설 명절을 맞아 한센, 장애인, 노인 생활시설 13곳에 총 1100만원 상당의 위문품을 전달했고, 소외계층 528세대에 설 제수비용 각 5만원 전달하기도 했습니다.



뿐만아니라 전통시장 활성화와 지역경제 발전도모하기 위해 단성시장과 산청·덕산시장을 찾아 물품을 구입하고 구입한 물품들은 복지시설에 전달했습니다.



산청군 관계자는 “설 등 명절 뿐 아니라 평소에도 우리 주변의 이웃들을 돌아볼 수 있도록 복지향상에 지속적으로 힘쓸계획입니다



이상으로 2020년 1월



산청군정 소식 전해드렸습니다.



시청해주신 여러분!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