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영상SANCHEONG GUN

군정뉴스

군정뉴스

군정뉴스는 월간 뉴스로 1개월간 소식을 정리하여 다음 달에 제작·게시하고 있으며, 매일 매일의 소식은 [산청뉴스]-[보도자료]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주의2020.3.1.일부터 유튜브는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유튜브 동영상을 시청하시려면 최신 브라우저로 업그레이드(크롬, 엣지, 파이어폭스 등) 하시길 바랍니다.

업데이트 바로가기
게시물 검색
총 게시물 98페이지 2 / 13
2023년 6월 산청군정뉴스
2023년 6월 산청군정뉴스 시나리오



*** 메인타이틀 나가고



ST/ 시청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산청군정뉴스 김세진입니다.

“새로운 변화, 모두가 행복한 산청” 산청군의

2023년 6월 주요소식을 전해 드리겠습니다.



본문 1, 산청엑스포 D-100 붐 조성, 동의보감촌 일대서 플로깅 행사



첫 소식입니다.



(재)산청세계전통의약항노화엑스포조직위원회는 지난 5일 엑스포 개막 100여 일을 앞두고 중간 점검을 실시했습니다.



이승화 공동 위원장과 정명순 군의회 의장, 조직위 직원 50여 명은 이날 동의보감촌과 왕산·필봉산 등산로, 지리산 둘레길 등 엑스포 행사장 주변 각종 시설물 및 통행로 등 분야별 안전 사항을 점검했는데요.



또 이날 행사장 주변을 이동하며 쓰레기를 수거하는 플로깅 환경 운동도 병행했습니다.



이승화 공동 위원장은“관련 점검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겠다”라면서“군과 의회, 조직위원회가 합심해 안전하고 깨끗한 친환경 엑스포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본문 2, 산청군, 경남도체 21종목 562명 출전



산청군은 지난 9일 군청 대회의실에서‘제62회 경남도민체육대회 결단식’을 개최했습니다.



이번 결단식은 도민체전에 참가하는 산청군선수단을 격려하고 필승과 결의를 다지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산청군선수단은 9일부터 4일간 통영시 일원에서 개최하는 도민체전에 21개 종목 562명이 출전했습니다.



이승화 산청군수는 “평소 갈고닦은 실력을 아낌없이 발휘하길 바란다”라며 “승리도 중요하지만 정정당당한 스포츠맨십으로 최선을 다해 달라”라고 말했습니다.



































본문 3, 산청군, 영농기 일손부족 해소에 힘



산청군은 지난 12일부터 이틀간 양파 수확 농가 일손돕기를 실시했습니다.



이번 일손돕기는 본격적인 영농기를 맞아 고령자, 부녀자, 노약자 등 일손이 부족한 농가를 돕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산청군은 농기계작업이 어렵고 인력의존도가 높은 양파 농가 중 도움이 필요한 농가의 신청을 받아 인력을 배치했습니다.



양일간 진행된 일손돕기는 공무원과 유관기관 직원 등 400여 명이 참여했습니다.



일손돕기 지원을 받은 한 농가는 “인력 부족으로 농사에 어려움이 많았는데 일손 도움으로 양파 수확에 큰 도움이 됐다”라며 “바쁜 업무 중에도 일손을 돕기 위해 와주신 공무원과 유관기관 직원들에게 감사하다”라고 말했습니다.

































본문 4, 산청군, “호국정신 기립니다”



산청군은 지난 22일 산청군 실내체육관에서 ‘호국보훈의 달 한마음 기념행사’를 개최했습니다.



이번 행사는 국가보훈대상자에 대한 존경과 감사, 보훈가족의 자긍심 고취 및 사기진작을 위해 마련됐습니다.



고엽제전우회산청군지회 주관으로 개최된 이날 행사에는 국가유공자, 참전용사, 보훈가족, 유관기관장, 사회단체장 등 300여 명이 참석했습니다.



행사에서는 식전공연, 유공자에 대한 표창 수여, 안보강연, 위문공연 등이 진행됐습니다.



특히 보훈 문화 확산과 역사교육 실천 앞장을 위해 마련된 식전 축하공연에서는 산청 신안초등학교 ‘신안 윈드오케스트라’가 감동적인 관악공연을 펼쳐 큰 호응을 얻었습니다.



앞서 산청군은 지난해 10월 처음으로 한마음 기념행사를 개최한 바 있습니다.



올해에는 호국보훈의 달을 기념해 이날 개최하게 됐으며 6·25전쟁 73년, 정전협정 70년 등 통합행사로 추진해 의미를 더했습니다.



















본문 5, “산청 흑돼지, 경남 생활개선회 입맛 사로잡아”



산청한방약초로 만든 흑돼지 수육이 맛과 건강, 두 마리 토끼를 다 잡았다는 호평을 받고 있습니다.



산청군은 지난 22일 오부면 가마실권역친환경농업교육관에서 농촌여성리더 역량강화 산청형 농촌자원 현장교육 및 산청한방약초 흑돼지 수육 품평회를 가졌습니다.



2023산청세계전통의약항노화엑스포 개최 시 농촌자원사업장 연계를 위해 마련된 이번 행사에서는 경남도생활개선회 임원과 18개 시군 생활개선회 회장 등이 참여했습니다.



교육에서는 지리산 힐링캠프 임미루 원장의 강의와 시천면 생활개선회 손미영 회장의 가정생활원예 실습 등이 이뤄졌습니다.



특히 산청한방약초 흑돼지 수육 품평회에서는 산청군 읍면생활개선회에서 읍면의 특성을 살린 흑돼지 수육 10여 종을 선보여 큰 호응을 얻었습니다.



소화에 도움이 되는 제피김치와 제피소스를 활용한 흑돼지한방수육을 비롯해 푸드트럭에 접목 가능한 수육꼬치, 각종 제철 농산물을 곁들여 새콤한 소스와 버무려낸 수육샐러드, 수육장육, 한방수육 등 다양한 요리의 향연이 펼쳐졌습니다.



경남도생활개선회 임원과 18개 시군 생활개선회 회장들은 산청한방약초 흑돼지 수육을 시식한 후 ‘맛과 건강을 사로잡은 음식’이라고 평가했습니다.



이승화 산청군수는 이날 환영사를 통해“좋은 음식을 즐기고 교육과 다양한 체험을 통해 행복한 추억을 만들어 가길 바란다”라고 말했습니다.







이상으로 산청군의 2023년 6월

주요 소식을 전해드렸습니다.

함께해주신 여러분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