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영상SANCHEONG GUN

군정뉴스

군정뉴스

군정뉴스는 월간 뉴스로 1개월간 소식을 정리하여 다음 달에 제작·게시하고 있으며, 매일 매일의 소식은 [산청뉴스]-[보도자료]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주의2020.3.1.일부터 유튜브는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유튜브 동영상을 시청하시려면 최신 브라우저로 업그레이드(크롬, 엣지, 파이어폭스 등) 하시길 바랍니다.

업데이트 바로가기
게시물 검색
총 게시물 99페이지 3 / 13
2022년 11월 산청군정뉴스
2022년 11월 산청군정뉴스 시나리오



*** 메인타이틀 나가고



ST/ 시청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산청군정뉴스 김세진입니다.

“새로운 변화, 모두가 행복한 산청” 산청군의

2022년 11월 주요소식을 전해 드리겠습니다.



본문 1, 산청군, 건강 걷기로 군민 건강 증진



첫 소식입니다.



산청군이‘2022년 군민 한마음 건강걷기 행사’를 개최했습니다.



지난 10일 산청읍 조산공원 일원에서 개최된 이번 행사는 가을 단풍이 아름다운 경호강 자연경관을 배경으로 항노화·힐링의 고장 산청에서 군민의 건강증진과 화합을 위해 마련됐습니다.



산청군체육회가 주관한 이번 행사는 조산공원을 출발해 산청래프팅타운을 경유하는 코스로 진행되었으며,



산청군민 누구나 참여해 완주자에게는 푸짐한 경품과 홍보 물품을 제공했습니다.



















본문 2, 2023산청세계전통의약항노화엑스포 D-day 카운트다운 전광판 제막식



‘2023산청세계전통의약항노화엑스포’ 개막을 300여 일 앞두고 카운트다운 전광판 제막식이 지난 18일 열렸습니다.



(재)산청세계전통의약항노화엑스포 조직위원회는 내년 9월 15일부터 10월 19일까지 35일간 개최하는 엑스포 개막을 앞두고



사전 붐 조성과 성공 기원을 위해 ‘엑스포 D-day 카운트다운 전광판 제막식’ 행사를 개최했습니다.



이날 제막식에는 공동조직위원장인 이승화 산청군수, 정명순 군의회 의장, 산청군 직원 등 120여 명이 참석했습니다.



산청군과 조직위 직원들은 함께 연출하는 성공 기원 우산 플래시몹 퍼포먼스와 D-300일 카운트다운 전광판 제막을 하며 엑스포의 성공을 기원했습니다.































본문 3, 산청군, 산청·함양사건 합동위령제·추모식



산청군은 지난 4일 산청·함양사건 합동위령제 추모식을 개최했습니다.



산청함양사건추모공원에서 열린‘제71주년 산청·함양사건 양민희생자 제35회 합동위령제 및 추모식’에는 윤병일 행정안전부 과거사업무지원단장, 이승화 산청군수, 진병영 함양군수, 산청·함양군의회 의원, 기관사회단체장, 정재원 유족회장을 비롯한 유가족과 지역주민 등 500여 명이 참석해 희생자의 넋을 위로하고 애도했습니다.



행사는 먼저 위패봉안각에서 함양군수, 산청군의회 의장, 유족회장으로 구성된 3명의 헌관이 제례를 올렸으며,



이어 참배광장에서 희생자에 대한 묵념, 헌화와 분향, 추모사, 추모시 낭송, 유족대표 인사 등을 통해 희생자를 기렸습니다.

































본문 4, 산청군, 제7회 생활체육대회 성황



‘제7회 산청군생활체육대회’가 성황리에 열렸습니다.



축구 등 5개 종목 400여 명의 생활체육 동호인이 참가한 이번 대회는 지난 12일 산청공설운동장에서 별도의 개회식 없이 종목별 자체 행사로 치뤄졌습니다.



특히 이승화 산청군수는 경기가 열리는 대회장을 찾아 동호인을 격려하고 경기 운영, 시설물 등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누차 강조했습니다.



이에 따라 산청군은 경기장마다 행사 안전진행요원을 별도로 배치하는 등 작은 안전사고도 발생하지 않도록 만전을 기했습니다.







































본문 5, 산림신풍종 재배단지‘산청틔움 사회적협동조합’창립총회 개최



‘산청틔움 사회적협동조합’ 창립총회가 지난 15일 열렸습니다.



‘산청틔움 사회적협동조합’은 지난 2021년 산림청 공모사업인 ‘산림신품종재배단지 시범사업’ 선정에 따라 창립된 것으로



임업인과 주민 등 50여 명의 조합원으로 구성되었는데요.



조합원은 이날 창립총회에서 정관 심의, 임원 선임, 사업계획 등을 심의·의결하고 초대 이사장으로는 백운해(58·임업후계자)씨를 선출했습니다.



조합은 내달 중 산림청 설립인가를 받고 내년 초 예비사회적기업 인가를 받을 계획으로,



앞으로 생산과 판매, 교육 등을 연계해 지역을 대표하는 사회적기업으로 성장할 계획입니다.





























본문 6, 산청군, 농업인학습단체 한마음대회 개최



산청군은 지난 29일 동의보감촌 내 한방가족호텔에서‘농업인학습단체 한마음대회’를 개최했습니다.



이날 행사는 생활개선회, 농촌지도자회, 4-H연합회 회원 등이 참여한 가운데,



탄소중립 실천 결의와 표창 수여식, 특강 등으로 진행됐습니다.



특히 특강에는 이춘진 경희대 교수가 강사로 나서 ‘기후변화 대비 탄소중립 농업’을 주제로 다양한 실천 사례를 소개하며 탄소중립 실천을 다시 한번 결의하는 시간이 됐습니다.





이상으로 산청군의 2022년 11월

주요 소식을 전해드렸습니다.

시청해주신 여러분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