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농게시판

귀농귀촌 - 귀농게시판 - 귀농게시판 게시물이며, 제목, 작성자, 작성일, 내용, 파일 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귀농 길잡이<펜션)
작성자 귀농게시판
작성일 2011.12.06
내용 1. 펜션이란?
펜션(pension)은 개별 화장실과 취사시설을 갖춘 임대용 고급 민박 시설이다. 유럽이나 일본 등에는 보편화되어 있으나 국내에는 최근부터 본격 도입되기 시작했다.
숙식을 제공해주는 민박에 레저시설을 갖추면서 회원제·예약제로 운영되는 콘도의 개념을 도입한 민박형 전원주택으로 이해해도 된다.

프랑스어인 `뺑시옹(Pension)'에서 비롯된 말로, `연금' 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는데 노후에 받는 연금처럼 정년 퇴직후 일정 소득을 올릴 수 있기 때문에 붙여진 것이다.
팬션은 이미 중세유럽에 보편화 되어있는 고급 민박시설로, 일반인들이 주로 운영한다.

펜션이 인기를 끌고 있는 이유는 이용료가 비싸고 획일적인 아파트형 구조의 콘도와 달리 저렴한 비용과 다양한 구조의 별장식 인테리어를 내세우고 있기 때문이다.
테마농원이나 주말농장 등을 운영하는 사람들이 이 사업을 병행한다면 시너지효과를 높일 수 있다.

2. 펜션의 특징
▶관광지나 휴양지 같은 자연경관이 수려한 곳에 위치한다.
▶자연 친화적인 목조나 통나무 주택으로 건축한다.
▶보통2층 이하로, 내실은 2~10실 미만이다.
▶주방시설이 있어 취사가 가능, 개별 화장실이 부속되어 있다.

3. 펜션창업절차
1)부지 선정
전국의 유명한 관광지 주변이라면 어디든지 가능하다. 자연 경관이 뛰어난 산과 계곡, 바다, 호수등과 접해 있으면 최상의 입지라 할 수 있으며, 스키장과 온천지역, 문화유적지등과 연계하여 다양한 테마를 만들 수 있다. 3M 이상의 도로에 접해 있는 토지로서 준농림, 자연녹지, 대지 등 어디에서나 가능하다.

2)설계 및 계획수립
부지가 선정되면 펜션 설계 전문가가 건물에 대한 설계와 단지 전체에 대한 조경 배치설계를 실시한다. 펜션은 숙박시설과 자연환경을 최대한 살린 휴식 공간, 체육시설, 농원 등이 함께 계획된다.

3)인허가 신청
구체적인 계획이 수립되면 농지전용(산림형질변경) 허가 신청을 하게 되며 소요시간은 약 45일 정도 걸린다. 전용허가를 받은 후 건축 신고 또는 허가를 신청하게 되며 허가 완료 후 건물 착공에 들어간다.

4)건축및 조경
펜션은 통나무 또는 목조주택으로 지어지며 수입가공목재 만을 사용하여 최고급으로 지어진다. 펜션의 시공은 국내 최고의 목조주택 건축 전문가들로 구성된 펜션 시공 전문업체가 담당하게 되며 완공 후 철저한 A/S를 보장된다. 외부 조경은 휴식공간과 체육시설, 농원등을 함께 고려하여 조경 전문가에 의해 시공된다.

5)오픈준비
건물이 준공되면 침대와 TV등 제반 집기 비품이 비치된다.

4. 펜션투자시 유의사항
▶충분한 현장조사와 주변시세 파악
▶건축허가 여부와 소유권 이전 가능 여부 확인
▶등기부상 소유주와 분양자가 일치하는 지 확인
▶전기, 상하수도, 전화 등 기반시설 제반 여부 점검
▶펜션으로 연결되는 진입도로 건설여부도 중요한 변수
▶단지형 전원주택지는 분양면적과 단지면적을 상세히 살펴봄
▶공용면적 비율이 낮은 곳을 선택
▶인근 지역의 관광상품성,숙박 수요 등 예측
▶사우나·수영장 등의 부대시설이 갖춰져 있는지 확인
▶시설관리·룸서비스·식사제공 등에 필요한 관리인을 상주


파일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 연작장해 없는 농사 [ 산청사업본부 모집공고 ]
다음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