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농게시판

귀농귀촌 - 귀농게시판 - 귀농게시판 게시물이며, 제목, 작성자, 작성일, 내용, 파일 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성공귀농길잡이 Tip<귀농할 지역의 집중 육성 전략 작목을 귀농작목으로 선택하라>
작성자 귀농게시판
작성일 2012.12.17
내용 귀농준비는 성실하게, 체계적으로 하는 게 좋다. 우선 전문기관에서 2~3회 정도 귀농귀촌 상담을 받으면서 전체적인 귀농정보를 수집하라. 그런 다음 지자체 지원정보 등 구체적인 정보를 탐색하면서 관련 이론교육을 통해 농업 및 농촌 생활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는 것이 좋다.

이 단계까지 준비되면 슬슬 정착지를 물색하면서 작목을 선택해야 한다. 다만 정착지역을 먼저 선택했으면 그 지역에서 가장 많이 재배되고 있는 작목을 선택하고, 혹 재배할 작목을 선택했으면 그 작목이 많이 재배되는 지역을 정착지로 선택하는 것이 유리하다.

또 한가지 고려할 사항은 정착 희망 지자체의 농업시책, 특히 집중 육성코자 하는 전략 작목을 파악하면 유리하다. 전략 작목은 지자체 홈페이지나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찾을 수 있다. 전략 작목을 귀농 작목으로 선택할 경우 기술 교육이나 지원시책 참여뿐만 아니라 주변의 농업인들을 통해 노하우를 배울 수 있으며 생산된 농산물의 판매까지도 도움을 받을 수 있기 때문이다.
파일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 경남 산청 과수원 임대 2곳
다음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