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림마당
Sancheong Museum
보도자료 게시물이며, 제목, 내용, 파일 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산청 청소년 ‘우리 동네 이야기’ 책으로 만든다
내용
산청 청소년 ‘우리 동네 이야기’ 책으로 만든다 1
산청군 청소년들이 지역문화유산 등 ‘우리 동네 이야기’를 발굴하는 ‘산청 우동이’를 결성, 책 발간을 추진한다.

12일 산청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참여위원회는 지역 유관기관들과 함께 ‘산청 우동이’ 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산청 우동이는 청소년들에게 사라져가는 옛 우리 지역문화유산 보존 필요성과 자긍심을 고취하고자 결성됐다.

산청읍 농촌중심지 활성화사업 지원을 받아 산청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산청박물관과 함께 진행한다.

참여 청소년들은 ‘산청의 사라져가는 옛날이야기를 들려주세요’라는 슬로건으로 관련 자료를 모으는 한편 활동사항도 홍보할 예정이다.

산청박물관과 함께 청소년의 시각으로 편집하는 도서 발간도 추진된다. 발간된 도서는 청소년들을 위한 지역문화유산 보충교재로 활용될 예정이다.

청소년참여위원들은 “옛 지역문화유산에 대한 거리감을 좁히고 직접 발굴하는 것에 자부심을 느낀다”며 “지역문화유산 도서발간도 직접 참여할 수 있어 뿌듯하다”고 소감을 전했다.


출처 : 산청군청 기획조정실
https://www.sancheong.go.kr/www/selectBbsNttView.do?key=163&bbsNo=115&nttNo=90517&searchCtgry=&searchCnd=all&searchKrwd=&pageIndex=3&integrDeptCode=
파일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 산청박물관 청소년 동아리, 성금 기부 눈길
다음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