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마여행

전체

갈전산 이미지
갈전산 이미지
갈전산 이미지
갈전산 이미지
1 4
갈전산
  • 주소

    경상남도 산청군 생초면 향양리

  • 대표전화

    055-970-6911~5

상세설명

  • 관리부서 : 산청군 산림녹지과
  • 대표전화/팩스 : TEL 055-970-6911~5 / FAX

요약정보

갈전산(葛田山)은 산청군 관내에서 제일 북쪽에 위치해 있는 산이다. 칡이 많아 갈전산이라고 하며, 등산로는 잘 나있지 않지만 산청 북쪽산 답사 산행지로 권하고 싶은 산이다.

개요

갈전산(葛田山,765.1m)은 산청군 관내에서 제일 북쪽에 위치해 있는 산으로 칡이 많아 갈전산이라고 하며, 등산로는 잘 나 있지 않지만, 산청 북쪽산 답사 산행지로 권하고 싶은 산이다.
갈전산 등산로는 산청읍에서 3번 국도를 타고 함양방면으로 가다가 생초면 소재지의 어서리 입구에서 1034번 지방도를 이용한다. 포장이 끝나는 향양리 6㎞ 지점의 어원동 마을의 오른쪽 임도를 따라 1㎞를 가면 임도가 끝나고 본격 갈전산 등산로 초입이다. 갈전산 정상은 왼쪽 높은 봉인데 여기부터는 글자 그대로 칡밭이다. 이 칡밭을 따라 1.5km를 가면 갈밭재 갈림길이 있다. 여기서 바른쪽은 거창군 신원면 청수리 넘어가는 길, 왼쪽이 정상가는 길이다. 갈림길에서 정상까지는 600m이다. 정상에 서면 덕갈산, 매봉산, 보록산, 바랑산 등 산청 북쪽의 거창 지역 산들이 전부 조망된다. 갈전산은 거리가 짧아 아쉽다. 그런 사람들을 위해 정상에서 매봉산을 거쳐 건너편의 덕갈산으로 가서 630봉과 645봉을 지나 내려서면 향양리의 어원동이니, 두루 운행하는 것도 권하고 싶다. 그러나 산길이 희미하고 거리가 어원동에서 원점 회귀하면 12㎞이니 독도에 자신이 있어야 멋진 산행이 된다. 사랑하는 가족들과 연인, 친구들과 함께 아름다운 정경도 즐기고 힘든 고비를 함께 하며 돈독한 우정과 사랑을 만들어 보자.

주변관광지

안내반경 5Km내 관광 정보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오시는길

    [대전-통영간 고속도로]
    생초IC→생초면 어서리→향양마을(지방도1034번)→갈전산

    [국도3호선]
    생초면 어서리→향양마을(지방도1034번)→갈전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