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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공서비스 중단시 비상대처요령

공공서비스 중단시 비상대처요령

전화가 불통인 경우

  • 휴대폰을 사용하거나 가능하면 친구나 이웃들로부터 휴대폰을 빌려서 전화회사에 서비스 중단을 알리십시오
  • 무선전화 사용자들은정전시 전화를 이용할 수 없다는 사실을 유념하십시오 전기가 필요없는 전화기를 마련해 두는것이 좋습니다.

가스 냄새가 나는경우

  • 절대로 담배를 피우거나 라이터, 성냥에 불을 붙이지 마십시오. 냄새가 아주 심한 경우는 전화를 사용하거나 전구를 켜거나 전자 제품을 작동시키면 안됩니다. 조그만 불똥이 튀어도 화재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창문을 열고 즉시 대피하여 119 혹은 1544-4500(한국가스안전공사)에 연락하십시오.

상하수도 관련 문제

  • 땅이나 도로에서 물이 올라오는것을 목격하거나, 상수도관 파열이 의심될 경우는 국번없이 121로 전화를 해서 지역 상수도사업본부에 신고하십시오.
    • 전화상으로 다음 사항들을 보고해주십시오.
      • 상황에 대한 자세한설명,물이 새는 지점 (도로,지하철,지하철 등) 문제가 발생한 정확한 장소자신의 이름과 주소, 전화번호
  • 물이 나오지 않는 등의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국번없이 121로 전화해 지역 상수도사업본부에 신고하십시오
  • 가뭄시 당국은 물 절약을 권고할 것입니다. 물사용량을 최대한 제한하시기 바랍니다. 가뭄이 심화되는 경우, 강제적인 가뭄 제한조치가 내려질 수 있습니다. 제한조치는 물 저장량의 고가속도를 늦출 수 있고, 심각한 물 부족의 위협을 잠재적으로 늦추거나 막을 수 있습니다.

정전된 경우

  • 1588-7500 (한국전기안전공사)로 전화 하십시오.
  • 전기가 다시 들어오면 자동적으로 켜지게 되어있는 가전제품들을 미리 코드를 빼거나 전원을 끄십시오 여러가지 가전제품들이 동시에 켜지면 전기회로에 과부하가 일어날 수 있습니다.
  • 음식의 부패를 막기 위해서 냉장고와 냉동고의 문을 최대한 닫은채로 두십시오. 문이 열릴때마다 열기가 들어와 해동과정이 가속화 됩니다.
  • 가급적 집에 머물러 계십시오. 안전해 보인다 해도 절대로 바닥에 떨어진 전선을 만지거나 가까이 가지 마십시오.
  • 복구 과정에 대한 최신정보를 얻기 위해 건전기로 작동되는 라디오를 켜놓으십시오.
  • 겨울에 전력공급이 끊기거나 난방공급이 중단될 경우,집을 최대한 단열하십시오.
  • 실내에서 숲을 피우거나 방을 데울 목적으로 부엌의 가스레인지를 사용하지 마십시오. 화재 또는 유해한 연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실내에서 발전기를 사용하지 마십시오. 적절한 환기없이 사용하면 치명적인 일산화탄소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