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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2021년 법무부 민원행정 개선 국민제안 공모전」 안내
작성자 기획조정실
작성일 2021.03.26
내용 법무부에서는 국민불편사항을 발굴․개선하여 국민편익을 증진시키기 위한 국민제안 공모를 다음과 같이 실시하오니 국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랍니다.

□ 공모기간 : 2021. 3. 26.(금) ~ 4. 30.(금)
□ 참여대상 : 국민(공무원 포함)
□ 공모분야 : 법무행정 관련 민원처리 개선사항 및 규제 완화 방안
《 관련 분야 예시 》
① 법무부 (교정·보호·출입국 기관 등) 민원서식 개선방안
② 법무부 민원업무 처리 관련 온라인시스템 개선 및 비대면 서비스 확대
③ 법무부 소관 행정에 대한 규제 개선·완화 방안
④ 기타 법무행정 관련 개선 제안

□ 참여방법 : 인터넷 및 우편
ㅇ 국민신문고 홈페이지(http://www.epeople.go.kr)- 국민제안- 공모제안
ㅇ 우편 : (13809) 경기 과천시 관문로 47, 정부과천청사 법무부 혁신행정담당관실(행복민원센터) ※ 접수마감일 18시까지 접수된 제안에 한해 인정
ㅇ 제안서 양식(별첨)에 따라 A4용지 3장 분량 이내로 작성하되, 과제의 중요성을 부각시키기 위하여 현황 및 문제점, 개선방안, 기대효과 등을 첨부양식에 따라 구체적으로 작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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