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참여예산 > 예산편성에 바란다 게시물이며, 제목, 공개여부, 작성자, 내용, 파일 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야생동물 기피제 지원신청사업 문의
공개여부 공개
작성자 임소영엽
내용 야생동물 기피제 지원 사업 시행을 건의합니다....
태풍/ 장마로인한 피해와 코로나 장기화로 인한.. 경기침체로.. 온국민이 힘든 가운데.. 귀농/귀촌.. 하여. 농작물 피해까지 입게된 사람들은
하루하루 한숨으로 살고 있습니다.. 옥수수.. 고구마 피해까지. 멧돼지 피해까지 입어.. 힘들어지고 있는가운데.. 또 다른 작물까지.. 피해를 입지 않을까.. 심지어.. 집 마당까지. 내려와 사람에게 직접적 피해를 주지
않을까 하는 불안감에 하루하루 지내고 있습니다.. 여러모로 알아보니.. 기피제가 있더군요..투네이처라는 기피제 제품.. 1.1킬로에 2만6천원.. 그런데.. 한봉으론 해결이 되지 않으며.. 주기적으로 약 2개월에 한번씩 또 교체를 해줘야 한답니다.. 야생동물.. 즉 야생동물의 피해를 알고 계심에도.. 그리고 다른지역에서는 몇년전부터 이미 지원사업을 임시시행을 하기도 했다고 합니다.. 산청에서는 그런소식. 지원 사업에 대한부분을 찾을수가 없더군요.. 심지어 지역이장도.. 멧돼지 피해을 알면서도 이런부분에 대한 건의, 또는 피해 대책에 대한 발언을 하지 않더군요... 많은 것을 바라는것이 아닙니다.. 조금이나마 산청서 생활하는 군민들의 시선에서 조금더 바라보시어.. 이 입장에서 좀더 귀 기울여 주시길 바랄뿐입니다.
파일
주민참여예산 > 예산편성에 바란다게시판 상세내용
담당부서 군청 환경위생과 연락처 055-970-7103
답변일자 2020.08.21
답변내용 1. 우선 멧돼지로 인해 피해를 입으신 부분에 대하여 위로의 말씀을 드립니다.

2. 귀하께서 건의하신 의견(야생동물 기피제 지원신청사업)은 종합적으로 검토하여 예산에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3. 아울러, 우리군에서 현재 유해야생동물로 인한 피해를 예방하고자 아래와 같은 다양한 포획 및 예방사업을 병행하고 있으며,
읍면 사무소에 유해야생동물 구제 신청이 가능함을 알려드립니다.
- 유해야생동물 피해지역 자력구제 및 대리포획
- 수확기 피해방지단 운영(4.1. ~ 11.30.)
- 동절기 피해방지단 운영(12.1. ~ 다음해 3.31.)
- 농작물피해예방시설 설치지원사업
- 멧돼지 포획틀 대여사업
- 광역순환수렵장 운영 등

4. 기타 문의사항은 환경위생과 환경보전담당(970-7103)으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첨부파일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 마을에 무성하게 자란 대나무 제거 사업을 공공근로사업으로 할 수 있도록 건의드립니다.
다음글 >

담당자정보

  • 담당부서 : 기획조정실 예산담당
  • 담당자 :
  • 전화번호 : 055-970-607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