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참여예산 > 예산편성에 바란다 게시물이며, 제목, 공개여부, 작성자, 내용, 파일 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산청군에 되살림가게가 운영되도록 부탁드립니다.
공개여부 공개
작성자 홍혜란
내용 안녕하세요.
산청군 단성면에사는 애기 엄마입니다.
지금 지구적으로 환경에 대한 관심도 우려가 높아지고 있는 시대에 지리산의 맑은 물과 공기를 마시며 누리는 산청에는 이 맑음을 후세대에 지키기 위해....
되살림 가게.. 제로웨이스트가게들이 만들어져야한다고 생각합니다.

제가 사는 방목마을은 한 마을에 300가구가 넘는 집이 있고 계속 유입 인구가 들어오고 있습니다. 반가운 일이지요..
하지만 이 이름다운 곳을 살고 누릴때 이 맑고 청정함이 계속 지속가능하도록 힘써야함도 우리의 해야할 바라고 생각합니다.

산청군의 목화장터라는 밴드에서 작년에 이런 이야기가 오고 갔는데요. 지속되는 코로나로 더 나눔이 지속되지 못했습니다.
코로나도 인간에게 큰 위협이지만...
코로나로 인해 전 세계적으로 지구를 살리기 위한 일들이 움츠려들어서는 안된다고 생각합니다.
지금 개인이 모여 만들기는 대면모임이 어려워 시간이 많이 걸리고 장소구하는것이나 여러면에서 쉽지않는 단계들을 이루어나가애 할것 같습니다. 그래서 지자치 단체에서 이 프로젝트를 수행할수 있는 곳이 있다면 적극적으로 만들어지도록 힘써주시면 좋겠습니다.
저는 도시만 이런 가게가 운영되는것이 아니라 이 아름답고 맑은 산청에 꼭 설립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https://band.us/band/54299828/post/426434211

위 링크는 제가 알아본 수원 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 운영되는 호매실되살림가게입니다. 참고가 되기를 바랍니다.

이 일을 운영하는 부서가 생간다면 함께 동참하고 싶습니다.
연락 기다립니다.
파일
주민참여예산 > 예산편성에 바란다게시판 상세내용
담당부서 환경위생과 자원순환담당 연락처 055-970-7161~4
답변일자 2021.09.03
답변내용 1. 평소 군정발전에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합니다.

2. 귀하께서 제안하신 내용은 “산청군 되살림가게 설치 및 운영”인 것으로 보입니다.

3. 이에 대해 다음과 같이 답변 드립니다.
- 되살림가게 설치 및 운영을 위해서는 그 장소를 먼저 마련하여야 하며, 인력채용, 운영방식 등 세부적으로 검토과정이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 또한 노인인구가 많은 산청군 특성상 소요예산 대비 참여율이 저조하여 지속가능성이 낮을 것으로 사료됩니다.
- 중장기적으로 검토해볼 수 있겠으나 당장 설치 및 운영하는 것은 현실적으로 어렵다는 점 양해 바랍니다.

4. 기타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다면 산청군 환경위생과(☎055-970-7163)로 연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첨부파일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 마을에 무성하게 자란 대나무 제거 사업을 공공근로사업으로 할 수 있도록 건의드립니다.
다음글 >

담당자정보

  • 담당부서 : 기획조정실 예산담당
  • 담당자 :
  • 전화번호 : 055-970-607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