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실공사 신고

각종신고센터 - 부실공사 신고 게시물이며, 제목, 공개여부, 작성자, 내용, 파일 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산청읍 범학리 산4번지 옆 소하천 공사에 따른 대책 마련 요청
공개여부 공개
작성자 장현복
내용 안녕하십니까.
산청읍민을 위해 무더운 날씨에도 노고가 많으십니다.
다름이 아니라 산청군 산청읍 범학리 산4번지(본인 소유지) 옆 소하천의 돌을 파내어 소하천 옆에 방류뚝을 조성하는 공사를 진행함에 따라 소화천의 하천의 물길이 본인 소유의 임야를 치고 내려가게끔 변형되었습니다.
따라서 장마나 홍수가 발생할 경우, 임야의 토양이 다량 유실될 뿐만 아니라 바로 위 조상묘까지 붕괴될 우려가 있을 것으로 사료됩니다.
공사 진행 전, 사전에 공사의 목적과 시행일자 등에 대한 사전 공지도 없이 갑자기 공사가 진행되었기에 발생할 수 있는 위험요소에 대한 사전 협의도 이뤄지지 않았으며, 공사 진행 중 토양 유실에 대한 문제를 제기하였으나 아무런 대책 마련도 없이 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자연적으로 형성된 물 흐름을 인위적으로 변형시킨 것에 대해서 원상복구가 어렵다면 예상되는 문제점들이 발생하지 않도록 확실한 대책을 마련하시어 시급히 조치를 취해주시기를 바랍니다.
파일
각종신고센터 - 부실공사 신고게시판 상세내용
담당부서 기획감사실 연락처
답변일자 2015.07.13
답변내용 1. 평소 군정 발전을 위하여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드립니다.

2. 귀하께서 우리군 홈페이지 “부실공사 신고”에 진정하신 내용에 대하여 현장 확인 및 검토한 결과,

- 산청읍사무소(개발담당부서)에서 하천의 원활한 흐름 및 농로 보호를 위하여 시행한 공사이고

- 하천 옆 토지 유실 및 붕괴 우려지역은 예방을 위하여 산청읍사무소(개발담당)에서 장비를 투입하여 보완 조치할 계획입니다.

3. 하천정비 공사로 인한 불편함을 드린 점 죄송하게 생각하며 기타 문의사항에 대하여는 산청군 기획감사실 감사담당(970-6082)으로 연락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끝.
첨부파일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 민원에 대한 몇가지 Q&A 이슈 관련 첨부의견입니다.
다음글 >

담당자정보

  • 담당부서 : 기획조정실 감사담당
  • 담당자 :
  • 전화번호 : 055-970-608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