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실공사 신고

각종신고센터 - 부실공사 신고 게시물이며, 제목, 공개여부, 작성자, 내용, 파일 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자양교 난간 높이 개선 부탁드립니다.
공개여부 공개
작성자 박주희
내용 1. 귀 기관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합니다.

2. 경상남도 산청군 단성면 창촌리 자양교 난관 관련입니다.

- 자양교 난간 안전울타리의 높이가 설치 기준에 미달 되어 '도로안전 및 시설 관리 지침'의 교량 난간 및 보행자용 안전울타리의 안전기준(110㎝)에 미치지 못해 보완이 시급 (자양교는 차량이 한대 지날 수 있는 다리이며, 차량과 보행자가 동시에 지날 때 난간 쪽으로 많이 비켜서야합니다. 대부분이 주민들이 연로하십니다. 그래서 다리의 안전 난간의 높이를 개선하였으면 좋겠습니다.)

- 아스팔트 포장 또한 안전 울타리 안쪽까지 포장 되지 않아 높이 차이로 인해 넘어질 수 있음



3. 가능하시다면, 다리의 폭을 넓혀 차량이 두개 지나가거나 또는 보행자가 함께 지날 수 있도록 안전거리의 폭을 넓혔으면 좋겠습니다.


수고하세요.^^
파일
각종신고센터 - 부실공사 신고게시판 상세내용
담당부서 군청 안전건설과 연락처 055-970-6723
답변일자 2017.01.04
답변내용 1. 평소 군정발전에 관심을 가져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2. 귀하께서 건의하신 자양교 난간 교체 및 교량폭 확장 건에 대하여 답변 드리겠습니다.
- 교량의 폭을 확장하는 것은 교량을 재가설하여야 하는 문제점이 있어 현재로서는 불가능하며
- 교량 난간은 현재 도로교 설계기준에 적합하지 않으므로 전체적인 교량 보수 계획 수립 시 반영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3. 기타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면 건설과 도로담당(970-6723)으로 연락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첨부파일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 민원에 대한 몇가지 Q&A 이슈 관련 첨부의견입니다.
다음글 >

담당자정보

  • 담당부서 : 기획조정실 감사담당
  • 담당자 :
  • 전화번호 : 055-970-608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