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종신고센터 - 부실공사 신고 게시물이며, 제목, 공개여부, 작성자, 내용, 파일 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도로를 무단 점유하며 공사를 하고 있습니다. 불편을 해소해 주세요.
공개여부 공개
작성자 이호동
내용
도로를 무단 점유하며 공사를 하고 있습니다. 불편을 해소해 주세요. 1
도로를 무단 점유하며 공사를 하고 있습니다. 불편을 해소해 주세요. 2
군수님, 불철주야 군정을 위해 그리고, 군민들의 편의와 주거 복지를 위해 애써 주심에 감사드립니다. 저는 단성면 운리493번지에서 어머니를 모시고 사는 사람입니다. 다름이 아니오라 어느날 집앞 공터에 건축공사를 시작하면서 안쪽에 위치한 저희 집에 아무런 양해나 공지도 없이 공사를 하면서 진입로의 통행을 방해하고 피해를 주고 있습니다. 어제 저녁에 집에 들어오면서 차량의 집입이 힘들었으며 안전과 위험을 심각하게 받았으며 난감한 처지를 당했습니다. 그리하여 오늘 아침에 담당 공사 소장을 통해 양해를 구하고 조치를 해달라고 했으나 전혀 도움이 안되고 있습니다. 첫째 집안으로 차량의 진입에 불편이 없도록 해달라고 했으나 토지 주인의 대지 안에 적재물을 적재하는 것은 아무런 문제가 없다는 이유이고요. 사실 그렇지 않습니다. 사진 참고해주시고요. 둘째 집 진입로에 차량을 주차하지 말라고 했으나 그때 그때 필요하면 조치 또는 차량을 이동해 주겠다고합니다. 이것도 우스운 이야기 아닌가요 어떻게 집 진입로를 무단 점유 또는 방해를 하면서 공사하는 것을 당연한 것으로 생각하고 사전 조치없이 생활하는 주민의 불편은 전혀 무시하고 공사 위주로 본인들의 편의에 따라 공사를 일방적으로 하는 것이 맞는지요? 이런 사전 조치없이 공사를 허가해준 군청은 본연의 임무를 소홀히 하는 것은 아닌지요? 이에 대한 명확한 안전조치나 예방없이 공사를 진행하는 것을 막아주십시오. 부탁드립니다. 이런 불편을 이유로 더 큰 문제와 주민간의 갈등이 생기는 것을 원하지 않습니다. 합리적인 조치를 취하지 않으면 다른 방법을 강구하겠습니다. 아주 생활이 불편합니다. 신속한 조치를 취해주십시오.
파일
각종신고센터 - 부실공사 신고게시판 상세내용
담당부서 민원과 건축허가담당 연락처 055-970-6351~5
답변일자 2021.04.30
답변내용 1. 귀하의 가정에 행복이 가득하기를 기원합니다.

2. 귀하께서 신청하신 민원에 대해 다음과 같이 알려드립니다.

□ 민원요지
○ 집 앞 공터에 건축공사를 시작하면서 진입로에 작업차량 주차, 자재 적치등으로 통행을 방해하고 피해를 주고 있습니다.

□ 답변내용
○ 민원과 건축허가담당
- 우리군 단성면 운리 485번지 상의 단독주택 건축공사와 관련하여 건축주 등에게 진입도로에 작업차량 주차, 자재 적치 등으로 인한 주민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행정지도 하였으며, 추후 지속적으로 관리하도록 하겠습니다.

3. 귀하의 질문에 만족스러운 답변이 되었기를 바라며, 답변 내용에 대한 추가 설명이 필요한 경우 산청군 복지민원국 민원과 강태환 주무관(055-970-6352)에게 연락주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끝.
첨부파일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 민원에 대한 몇가지 Q&A 이슈 관련 첨부의견입니다.
다음글 >

담당자정보

  • 담당부서 : 기획조정실 감사담당
  • 담당자 :
  • 전화번호 : 055-970-608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