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소개

시천면 - 참여마당 - 면장에게바란다 게시물이며, 제목, 작성자, 작성일, 내용, 파일 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강변 산책로 관련해서 건의 드립나다
작성자 조영은
작성일 2021.07.27
내용 안녕하십니까. 저는 산책로를 자주 이용하는 면 소재지 주민입니다.

산책로가 생긴 후 걸을 장소가 있어서 좋은 점도 많지만, 몇 가지 단점을 느낀 후 다음과 같은 건의를 드립니다.

첫 번째로는 쓰레기가 마구 널브러저 있다는 것입니다. 길 뿐만아니라 주변 잔디에 쓰레기가 많이 버러져있어 미관상 좋지 않고 환경에도 좋아보이지 않습니다. 쓰레기 분리수거함이나 쓰레기통이라도 구비가 되어있으면 좋겠습니다.

두 번째로는 길이 딱딱하여 연세가 있으신 분들이 걸을 때 발에 피로도가 쉽게 누적된다는 것입니다. 야자매트를 설치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다.

마지막으로는 근처 화장실이 없다는 것입니다. 산책을 하다보면 난감한 상황이 생길 여지가 있습니다. 하지만 근처 화장실이 없기에 매우 곤란합니다. 간이 화장실 등의 설치를 고려하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파일
시천면 - 참여마당 - 면장에게바란다게시판 상세내용
담당부서 산청군 시천면 연락처 970-8304/8333
답변일자 2021.08.03
답변내용 항상 면정에 관심을 가져주신데 대하여 감사 말씀 드리며, 문의하신 사항에 관하여 답변드립니다.

1. 분리수거함 및 쓰레기통 설치시 무단으로 생활쓰레기 배출 등 또 다른 문제가 발생할 소지가 있어 어렵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쓰레기통은 종량제 봉투 도입후 배출자 책임 원칙에 따라 철거하였으며, 걱정하시는 부분에 대해서는 청결관리인을 주기적으로 배치 관리하여 청결에 더욱 신경 쓰도록 하겠습니다.

2. 귀하께서 말씀하신 공원은 다수가 이용하는 공간으로 야자매트를 모두 설치할 시 휠체어를 탄 주민들은 이용이 어려우며, 관리적인 측면에서 야자매트를 설치하는 것보다는 현재와 같이 관리하는 것이 더 나을 것으로 판단됩니다. 그러나 주민들의 편의를 위해 조성된 공간인만큼 주민들께서 지속적으로 불편을 느끼실 경우, 추후 주민들의 의견을 수렴하여 긍정적인 방향으로 검토하도록 하겠습니다.

3. 덕천강변 산책로 주변 간이화장실을 설치해달라는 민원에 대하여, 덕천강변 산책로 주변 1Km 내 공중, 개방화장실이 3개소가 있으므로 해당지역 간이
화장실의 추가 설치는 고려 대상이 아님을 인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아래는 덕천강변로(덕천시장 기준) 1km내 설치된 공중화장실의 위치입니다.
1). 선비공원 공중화장실(시천면 사리 900-48)
2). 천평그라운드골프장 공중화장실(시천면 천평리 860-8)
3). 덕산시장 공중화장실(시천면 사리 931-3)

4. 기타 궁금하신 사항이 있을 경우 시천면사무소 총무담당 055)970-8304, 산업 경제담당 055)970-8333 으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끝.
첨부파일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 상지마을 회관앞 농막앞에 설치된 전기 충전시설건
다음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