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사말

의미없는 배경1
여러분 반갑습니다.
차황면장 김권식 입니다.

우리면은 태백산맥 (太白山脈)의 장엄한 기운이 남으로 치달아 우뚝솟은,
황매산과 전국 제일의 연분홍 철쭉이 군락해 있는 청정하고 아름다운 고장입니다. 우리나라 친환경 농업의 요람지이며, 광역친환경농업단지가 조성되어 자연순환 농법으로 생산된 차황메뚜기쌀과 황매산의 특별한 향기와 맛으로 유명한 "사과", "곰취", "취나물", “흑돼지”, “유기한우”등이 명품입니다.

지리산 천왕봉과 마주보는 황매산 정기를 듬뿍받으며 청정 자연과 더불어 생활하고 있는 우리 차황면은 우리군의「함께 만드는 명품산청, 같이 누리는 행복산청」이란 군정방침을 기반으로 살기좋은 차황, 행복한 명품산청을 만드는데 적극 노력하고 있습니다. 차황은 전국의 관광객들에게 황매산 철쭉, 산림바이오매스사업장, 차황약초 동산, 약초꽃길, 차황금포림공원 등 친환경 체험과 볼거리, 그리고 편안하고 친자연적인 휴식처가 있어 소중한 추억을 담아가실 수 있고 귀농․귀촌하기 좋은 아름다운 곳입니다.

산청군의 대표 축제이자 문화체육관광부 선정 대한민국 최우수축제인“산청한방약초축제”와 더불어 매년 5월이면 전국 최대의 철쭉이 지천에 널려 그 아름다운 자태와 강렬함을 드러내는 산상화원(山上花園) 황매산에서는 “황매산철쭉제”를, 금포림에서는 “찔레꽃 축제”를 개최하고 있습니다. 또한 가족이나 연인과 함께 즐거운 등산이 될 수 있도록 황매산성을 비롯하여 등산로에 데크로드를 설치하여 아름다운 경관과 편안한 쉼터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끝으로 황매산의 드높은 정기(精氣)와 금호천의 맑은 물결이 쉼없이 이어지듯 차황면의 무궁한 발전을 위하여 끊임없는 성원과 참여를 바라면서 여러분들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함께 하시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의미없는 배경2

담당부서 정보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