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면장에게바란다

차황면 - 참여마당 - 면장에게바란다 게시물이며, 제목, 작성자, 작성일, 내용, 파일 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차황면 궁소마을 밀양박씨 제실 앞 하수구 막힘으로 인해 경사로길이 위험합니다.
작성자 박혜영
작성일 2020.09.14
내용 안녕하세요?
물 좋고 공기좋은 산청군 차황면 궁소마을에 지난주에 추석을 앞두고 성묘를 하러 갔습니다.
오랜만에 찾은 할아버지 할머니 고향에서 어릴 때 1년 가까이 살아서 저에게는 어린시절을 보낸 곳이라서 더욱 소중한 추억이 많은 곳이랍니다.
이번에 방문하니 아스팔트도 다시 깔아서 도로포장도 잘 되어 점점 발전해가는 궁소마을을 보면서 왠지 뿌듯했습니다.
그런데 궁소마을 밀양박씨 제실 바로 앞은 경사길입니다. 성묘를 가기위해 밀양박씨 제실 앞을 지나가는데 ....... 간 밤에 내린 비로 인해 경사로 땅이 젖어있었습니다.
올라갈때는 잘 몰랐는데 성묘를 하고 내려오는 길에서 물 때(?) 인지 길이 워낙 미끄러웠습니다. 자세히 보니 제실 앞에 하수구가 낙엽이랑 모래, 흙으로 쌓여서 하수구로 물이 빠지지 않고 경사길로 물이 내려와서 길이 미끄러운 것이였습니다.
궁소마을에는 나이 많으신 어르신들이 살고 계십니다. 혹시나 경사로를 다니시다가 넘어지면 젊은사람 보다 더 많이 다칠 것 같습니다.
또한, 가을이 지나고 겨울이 되면 혹여 눈이나 비가 내려 땅이 얼어붙으면 그 길은 빙판길이 되어 버린답니다.
그리고 앞으로 다가 오는 추석연휴에 고향에 방문하여 성묘나 벌초, 친척들을 찾아 뵙기에도 그 길은 무척 위험 할 것 같습니다.
풍성한 한가위에 안전사고가 발생하지않도록 하루 빨리 하수구가 제 구실하게 해 주었으면 좋겠습니다.
청정지역 산청군 차황면 궁소마을~ 늘 변치 않고 늘 그 모습으로 그 자리에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파일
차황면 - 참여마당 - 면장에게바란다게시판 상세내용
담당부서 차황면 개발담당 연락처 055-970-8071~2
답변일자 2020.12.10
답변내용 평소 군정 발전을 위해 관심을 가져 주시는 귀하께 감사드립니다.

귀하가 민원제기하신 배수로의 막힘은 정비완료 하였습니다.

기타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차황면사무소 개발담당(055-970-8072)으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첨부파일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 차황면 궁소마을 밀양박씨 제실 앞 하수구 막힘으로 인해 경사로길이 위험합니다.
다음글 >

담당부서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