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수에게 바란다SANCHEONG GUN

군수에게 바란다

열린군수실 - 군수에게 바란다 게시물이며, 제목, 공개여부, 작성자, 내용, 파일, 작성일 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산청에는 유의태(柳義泰) 설화, 민담 없었고 실존하지 아니했습니다. 역사왜곡하지 마십시요.
공개여부 공개
작성자 유**
내용
조선의 명의로 산청 생초에서 의술활동을 하셨던 신연당 유이태 기념사업회에서 알려드립니다.

2000년부터 柳義泰는 허준의 스승이 아니었음을 귀 군청에 수십차례 알려드렸습니다.
그러나 귀 군청은 ‘노정우의 글’, ‘한국구비문학대계의 설화’, ‘드라마 허준’과 ‘소설 동의보감’을 기반으로 한의학단지 사업을 시행하였습니다.

柳義泰는 동의보감 편찬자 허준의 스승이 아닙니다.
柳義泰를 허준 스승으로 학계에 최초로 발표한 학자는 경희대학교 前한방병원장 노정우 박사 입니다.(박우사의 인물한국사 허준 약전)
2000년 2월 1일 노정우 박사는 거창유씨가문에 자신의 오류를 사과한바 있습니다.

산청에는 유의태(柳義泰) 설화도 없었고 민담도 없었습니다.
유의태(柳義泰)의 설화와 민담이 있었다고 주장하는 산청군은 역사 왜곡입니다.
柳義泰는 조선의 名醫 生草 新淵에서 의술활동을 하셨고 숙종 어의를 지내신 유이태(劉以泰) 이름에서 파생된 이름입니다. 柳義泰가 劉以泰에서 파생된 이름이라는 것이 대한한의학원전학회지(일자 : 2013년 11월 15일, 논제 : ‘조선의 명의 劉以泰’)에 학술적으로 증명되었습니다. 유이태기념사업회에서 귀 군청의 모든 부서와 전국 대학교 도서관에 발송한바 있습니다. ‘조선의 명의 劉以泰’ 논문은 네이버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하실 수 있습니다.

산청군청에서 진주유씨족보에 柳義泰가 등재되어 있다고 주장하였습니다.
柳義泰는 진주유씨 최초 족보(1762년 발행)에서부터 1983년에 발행한 족보에 등재되어 있지 않습니다.
그리고 2005년 발행한 진주유씨족보 등재되어 있습니다.
2013년 6월 12일 진주유씨족보 전문가(류모 선생님)께서는 柳義泰가 방송에 허준의 스승으로 나오기에 자신의 조상으로 생각하여 진주유씨족보에 柳義泰를 등재했다고 밝혔습니다.

조선왕조에서 가장 무서워하였던 병은 홍역(마진)과 두창입니다.
유이태(劉以泰劉爾泰) 선생님은 조선의 마진(홍역)학 문을 열었던 태두입니다.
즉, 마진(홍역) 학파(學派)를 만드신 분 즉, 파조(派祖)입니다.
그 분은 6종류의 저서(의서), 유고(문집)를 남기셨습니다.
그의 효행과 선행을 기록한 증영장(99명이 연명하여 만든 상소문)이 전해오고 있습니다.

유이태기념사업회에서 귀 군청의 사업소장의 폭언에 가까운 문제를 군수님께 질의 하였습니다.
그러나 2016년 09월 16일 귀 군청의 ‘군수에게 바란다’ 답변에서 군수님께서는 질의 내용과 다른 내용을 답변으로 보내셨습니다. 군수님께서는 그 답변에서 “허준의 스승으로 알려진 류의태 선생은 우리지역에서 전해오는 설화와 민담으로 전해오고 있다.”고 주장하셨습니다. 이것은 2009년 12월 조선일보에 허위 내용을 인터뷰한 그대로 입니다. 산청군청에 유의태 실존관련 고증된 문헌을 수십차례 요청하였으나 보내주시지 아니했습니다.

"역사는 과거의 일이 아니고 현재의 일입니다.
미래를 위해서 올바른 역사를 알려 주어야 합니다."
산청군청에서 언제까지 역사 왜곡을 주장하실련지 여쭈어 보고 싶습니다.

군수님께서 1980년 이전에 채록된 유의태의 설화와 민담을 유이태기념사업회에 2014년 9월 19일까지 제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009년 귀군에서 발행한 ‘2009 산청의 한의학 전통과 한의약 문화연구’ 보고서에
‘劉以泰 유적지와 설화'를 ’柳義泰 유적지와 설화'로 바꾸었습니다.
유이태기념사업회에서 도저히 묵과할 수 없는 중대한 역사왜곡입니다.
① 1979년 이전에 녹취되어 책으로 발간된 류의태 설화와 민담을 유이태기념사업회에 제시하여 주십시오.
② 역사 사실을 바꾼 내용을 ‘劉以泰 유적지와 설화’로 수정 후 2014년 9월 19일까지 재발행하여 주십시오.
만일 바꾸어 주시지 않으시면 산청군청에서 ‘실존 명의(劉以泰)의 유적지와 설화’를 ‘허구의 인물(柳義泰)의 유적지와 설화’로 역사 왜곡한 내용을 법에 요청하여 귀 군청에서 왜곡한 내용들을 반드시 바로 잡을 것을 알려 드립니다.

군수님께서 보내신 내용에 대한 질의입니다. 답변을 반드시 주시기 바랍니다.

1) 동의보감의 편찬자 허준의 스승이 柳義泰 인지요?

2) 柳義泰가 허준의 스승이란 고증된 근거를 제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3) 허준 선생이 산청에서 살았다는 고증된 근거를 제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4) 군수님께서 1980년 이전에 녹취되어 채록되어 있는 유의태의 설화와 민담을 당기념사업회에
2014년 9월 19일까지 제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단 ‘선비의 고장 산청의 명소와 이야기’는 제외하여 주십시오.
집필자 손모 선생께서는 산청군청의 요청과 산청군청의 담당부서 책임자가 제공한 자료를 바탕으로 ‘선비의 고장 산청의 명소와 이야기’을 집필하였다고
내용증명으로 당 기념사업회에 보내 왔습니다.

5) 귀 군청 홈페이지에 산청을 빛낸 인물로 柳義泰를 알리고 있습니다.
① 柳義泰가 산청에서 태어났습니까?
② 柳義泰가 의술활동을 하였습니까?
③ 허구의 인물이 산청을 빛냈습니까?
유의태는 산청에서 태어나지도, 의술활동도 아니했고, 산청을 빛내지도 아니했습니다.

산청을 빛낸 인물은 모두 실존 인물들입니다.
柳義泰 설화 내용은 의학 학파를 만드신 肅宗 御醫 劉以泰 설화입니다.
즉시 2014년 9월 19일까지 변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6) "관내 한약업을 하는 분이 허구의 인물 유의태 동상을 건립하였다.”고 하셨습니다.
① 그분의 이름, 주소 전화번호를 즉시 알려 주시기 바랍니다.
② 허구의 인물의 동상을 만들어 국가 소유의 부지에 건립하여도 되는지요?
③ 허구의 인물이 살던 집이라고 하면서 국가 소유의 부지에 집을 복원하여도 되는지요?

귀 산청군청에서는
① 실존인물 유이태 유적지를 허구의 인물의 약수터(왕산 유의태 약수터)로 만들었습니다.
② 柳義泰 약수터 찾아가는 이정표(생초 IC 입구)를 설치하였습니다.
③ 柳義泰 약수터에 실존인물 유이태(劉以泰)의 설화를 유의태(柳義泰) 설화로 만들었습니다.

이것은 유이태(劉以泰) 선생님에 대한 역사 왜곡입니다.
산청군청에서는 산청을 빛낸 실존인물 유이태 유적지(묘소, 서실, 낚시터, 활동지 집)에 대한 안내문, 찾아가는 이정표 하나 설치하지 아니했습니다. 산청군청 당국자들은 과거에서부터 현재까지 유이태 선생 역사 지우기를 고의적으로 해 온 것은 사실이 아닌지요?

우리 국민들은 일본과 중국이 역사 왜곡한다고 나무라고 있습니다.
왜 우리의 역사 왜곡은 관대하신지요?

군수님!
산청군청에서 조선의 명의 유이태(劉以泰) 선생님 역사 왜곡 중단하여 주십시요.
그리고 원상 복구하여 주십시요.

2014년 9월 17일

유이태기념사업회
파일
작성일 2014.09.17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 산청군 생활지원사 고충-성의없는 답변 잘 봤습니다.
다음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