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수에게 바란다SANCHEONG GUN

군수에게 바란다

열린군수실 - 군수에게 바란다 게시물이며, 제목, 공개여부, 작성자, 내용, 파일, 작성일 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제천 국제한방엑스포' 국제행사 승인 추진 (산청 한약엑스포 국제행사 승인 받아야 한다)
공개여부 공개
작성자 박**
내용 '제천 국제한방엑스포' 국제행사 승인 추진
충북도, 2017년 기업간 거래 중심 … 사업비 최대 16% 절감 내실 다지기

충북도가 '제천 국제한방바이오엑스포'를 기업간 거래(B2B) 중심의 행사로 국제행사 승인을 추진하고 있다.

도는 국제한방엑스포 행사장 조성비용 등을 대폭 줄이고 B2B 중심의 내실 있는 행사로 설계해 까다로워진 국제행사 심사 문턱을 넘겠다는 구상이다.

2017 제천 한방엑스포는 오는 2017년 9월 22일~10월 10일까지 제천한방엑스포 공원 일원에서 개최된다.

관람객 136만명 동원·생산유발 1천억원·소득유발 790억원 등 지난 2010년 엑스포 성과를 이어가고 지역의 한방바이오 산업이 한층 발전하는 계기로 삼기 위해 국제행사 개최를 추진하게 됐다.

이번 한방엑스포는 국·내외 한방바이오산업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주제전시관, 비즈니스 전시관, 한방바이오체험관 등으로 꾸며진다.

250개 기업(국내 200곳·해외 50곳)과 관람객 80만명 유치, 230억원 수출 등을 목표로 하고 있다.

제천에 있는 한방생명과학관·국제발효박물관 등 기존 시설과 한방엑스포공원을 활용해 행사장 조성사업비를 최대 16% 이상 절감하겠다는 구상이다. 2010년 행사는 265억원의 사업비가 들었지만, 2017년은 약 150억원 정도로 추산하고 있다.

또 단순한 홍보성 행사를 넘어 기업간 거래와 한방·바이오산업을 융합한 창조산업 육성, 천연물 원료산업 선점 등 내실 있는 행사로 준비하고 있다.

도 관계자는 "현재 기재부에 국제행사 개최 계획서를 제출한 상황이며 전시성 행사가 아닌 B2B 중심의 엑스포로 국제행사 승인에 적극 대응할 계획"이라며 "한방바이오산업 발전을 위해 도민과 관련기업에서도 적극적인 관심을 가져달라"고 말했다.

한편 기획재정부가 의뢰한 '2017 제천 국제한방바이오엑스포'의 국제행사 타당성조사 용역이 다음 달부터 진행된다.

대외경제정책연구원의 타당성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기재부 국제행사심사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오는 8월쯤이면 국제행사 승인 여부가 가려질 전망이다.

중부매일 이동수 기자 2015년 02월 22일
파일
작성일 2015.02.23
열린군수실 - 군수에게 바란다게시판 상세내용
담당부서 동의보감촌관리사업소 엑스포기획담당 연락처
답변일자 2015.02.24
답변내용 군정발전을 위한 관심과 애정에 깊이 감사드립니다.
우리 군에서는 『2013산청세계전통의약엑스포』의 성공적 개최로 인한 한방과 항노화산업의 선도 지역으로서의 면모를 지속 유지·발전시키기 위하여 한방·항노화 산업을 미래 성장산업으로 적극 육성하고 있습니다.
또한, 금년 2월에 엑스포기획담당을 신설하여 한방과 항노화 산업에 대한 범 국제적·국가적 관심제고와 인지도 향상을 위한 한방·항노화 관련 엑스포 유치 업무를 추진 중에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첨부파일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 산청도서관 잦은 수리 및 휴관(열람실)에 대한 소시민의 생각
다음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