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수에게 바란다SANCHEONG GUN

군수에게 바란다

열린군수실 - 군수에게 바란다 게시물이며, 제목, 공개여부, 작성자, 내용, 파일, 작성일 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남대마을 오폐수시설 촉구
공개여부 공개
작성자 박**
내용 1. 저는 남대마을 주민 입니다
이웃마을에는 10여년 전에 이미 오폐수시설은 완료되었는데 중간에 있는
남대마을은 빼고 시설이 완료 되었다.
그런데 우리마을의 오폐수시설 공사착공은 아직 오리무중이다.
남대마을은 내대리에서 주민이 제일 많은 동네이고 주로 민박을 운영하는
집들이 많아 여름철이면 관광객이 많아 각 가정에서 흘러 나오는 정하조 오염수로 냄새가 역겹다
남대마을 주민들은 행정의 불공정함에 불만을 표출하며 집단 행동을 해서라도
우리의 요구를 관철시키자는 주민 대다수의 의견이다

2. 쓰레기 수거
행정에서는 쓰레기 분리 배출을 강요하고 법을 지키지 않으면 벌금을 부과
한다고 쓰레기 집하장에 경고문을 부착했다
주민들은 행정의 지시에 따라 분리수거 봉투와 마데자루를 구입해서 분리배출을 한다.
그러나 수거 차량은 주민들이 열심히 분리 배출한 쓰레기를 한꺼번에 수거하는
모습을 보고 주민들이 분리배출 의미가 없다고 생각하여 제안을 합니다.
쓰레기 집하장에 여러칸을 만들어 재활용제품(종이류,고철,pet병,유리병 등)
매립쓰레기,음식물쓰레기,등 분리배출 하도록 하면 재활용품 수거 하시는 분은
쉽게 수거할수 있고 하치장도 항상 깨끗하게 유지될것입니다
지금은 수거하는 사람은 하치장안에 있는 물건들을 뒤죽박죽으로 헤집어
자기가 필요한 것들만 수거해가 하치장은 지저분 합니다
그리고 음식물 쓰레기는 별도의 용기를 배치하여 음식물쓰레기만 담도록
한다면 길고양이,등 야생동물들이 헤집어 놓는 일이 없지 않을까요.
파일
작성일 2023.11.06
열린군수실 - 군수에게 바란다게시판 상세내용
담당부서 군청 상하수도과/군청 환경위생과 연락처 055-970-7021~4/055-970-7162~3
답변일자 2023.11.14
답변내용 ㅁ 상하수도과 답변
1. 귀하께서 우리군 홈페이지 「군수에게 바란다」에 요청하신 민원 건에 대하여 다음과 같이 답변드립니다.

2. 시천면 남대마을 오폐수처리시설 설치와 관련하여 많은 예산이 소요되는 실정으로 해당 사업을 군비로 충당하기에는 어려운 부분이 있어서 환경부 국비예산을 지원 받아 사업을 추진할 예정입니다.

3. 남대마을은 하수도정비 기본계획 3단계(2026~2030) 사업 대상으로 2025년도에 사업을 신청하여 2026년에 사업추진을 할 예정이오니 주민들께서는 오폐수시설에 대한 불만과 악취로 인한 주민 불편이 다소 있더라도 이점 양해해 주시기 바라며,
이를 해소할 수 있도록 우리 군에서도 적극 노력하겠습니다.

3. 기타 궁금한 사항은 산청군 상하수도과 하수도담당(☎055-970-7021~4)으로 연락주시면 상세히 답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ㅁ 환경위생과 답변
1. 우리군 환경에 대한 많은 관심에 감사드립니다.

2. 귀하의 민원내용은 쓰레기 집하장에 품목별 재활용 분리수거함 등 설치 및 수거에 대한 것으로 이해됩니다.

3. 2023년 설치한 남대마을 쓰레기 집하장은 여름철 관광객 및 주변의 숙박시설에서 다량의 생활쓰레기 등 배출로 인해 현재 운영중인 쓰레기 집하장이 수용할 수 있는 보관량을 초과하여 배출되어 수거 운영에 곤란함이 있었던 지역입니다.

4. 이에 따라, 쓰레기 집하장내에 품목별 분리수거함 등을 설치할 경우 내부 종량제규격봉투 적재 공간이 축소되어 더 큰 어려움이 발생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향후 재활용품 분리수거 등을 할 수 있는 장소에 별도로 추가 설치하는 것이 실효성이 있을것으로 판단됩니다.

5. 또한 해당 지역의 음식물 쓰레기는 음식물 종량제 봉투에 담아 배출하는 지역으로 귀하의 제안대로 야생동물이 종량제봉투를 훼손하지 못하도록 종량제봉투를 담을 수 있는 수거함을 시천면 및 관련 주민 등 협의한 후 배치 하겠습니다.

5. 기타 문의사항이 있으실 경우 아래의 연락처로 전화주시면 친절히 안내해드리겠습니다.
○ 환경위생과 자원순환담당(☎ 970-7162~3)
첨부파일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 식당 직원들의 막되먹은 불친절
다음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