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수에게 바란다SANCHEONG GUN

군수에게 바란다

열린군수실 - 군수에게 바란다 게시물이며, 제목, 공개여부, 작성자, 내용, 파일, 작성일 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이경만 선생 공덕비와 관련하여
공개여부 공개
작성자 김**
내용 선진 군정을 위한 노고에 감사드립니다.
다름이 아니오라, 저 또한 아래 다른 분들께서 말씀 하신 농파 이경만 선생 공덕비에 대하여 말씀 드리고자 합니다.

농파 선생님께서는 어려운 환경에서도 인재 육성에 힘쓰셨고, 그 결과 지역의 인재들을 사회의 동량으로 키워왔습니다. 이러한 노력은 벌써 30년 가까이 이어져온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지역에 이러한 분이 계시다는 것은 오히려 널리 알리고 자랑해야 할 것입니다. 굳이 서울의 관정장학회까지는 아니라고 하더라도 우리 산청 지역의 자랑스러운 장학회입니다.
따라서 공덕비는, 교통에 지장이 없는한 최대한 유족과 종중의 의사를 반영하여 잘 보이는 곳에 세워 선생님의 덕을 널리 알려야 한다는 것이 제 생각입니다.

예를 들어, 충남 부여군 외산면에서는 외산장학회 설립자 노농 이흥구 선생의 공덕비를 행정복지센터 입구 푯말 옆에 두고 있으며, 그 제막을 널리 알리고 있으며, 단양에서도 서상렬 선생의 공덕비를 단양초 교정 바른 곳에 세운 바 있습니다. 이외에도 많은 곳에서 장학사업을 실천하신 어른들에 대한 공덕비를 가장 잘 보이는 곳에 세워 후대의 사표로 삼고 있으며, 지역 인재 유치에 홍보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우리 산청이 위의 지자체보다 규모나 명성에서 뒤진다고 생각하지는 않으며, 이경만 선생님이라는 큰 분이 계시다는 점에서 오히려 두 지자체보다 더 자랑할 거리가 있다고 생각됩니다.
감소하는 지역 인구에 대한 유인책을 제시하는 요소로서, 지역인재에 대한 아낌없는 지원을 홍보하는 좋은 계기가 되리라 사료되오니, 이 점 깊이 고려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파일
작성일 2024.01.16
열린군수실 - 군수에게 바란다게시판 상세내용
담당부서 군청 지역발전과 연락처 055-970-7361
답변일자 2024.01.22
답변내용 1. 귀하의 가정에 행복이 가득하기를 기원합니다.

2. 농파 이경만 선생의 송덕비는 신안면사무소, 신안면민, 함안이씨조계공문중회 등과 협의하여 알맞은 위치에 세우도록 우리 군에서도 노력하겠습니다.

3. 귀하의 질문에 만족스러운 답변이 되었기를 바라며, 답변 내용에 대한 추가 설명이 필요한 경우 산청군 경제건설국 지역발전과 주택담당 강태환(055-970-7361)에게 연락주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첨부파일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 식당 직원들의 막되먹은 불친절
다음글 >